영국의 유명한 TV 요리사가 운영하는

James Martin Restaurant

안녕하세요! ^^ 며칠 전에 진저브레드의 생일이었어요.
그런데 생일 이틀 전날밤에 우리 딸이 밤에 엄청 토했어요.
마침 그 날,우리 딸의 절친이 우리집에서 처음으로 같이 sleepover를 하기로 했거든요.
저희 딸은 우리 나라 나이로 9살 초딩 2학년으로 올라갈 나이고, 영국나이로 7세입니다.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영국아이들이 친구를 불러서 sleepover를 하는데 이제 서서히 시작하는 나이인가 봅니다.
2주 전에 친구집에 가서 자고 이번에 우리집에서 자기로 했거든요.
딸아이의 방에서 젤리등을 먹으면서 둘이 잘 생각을 하지 않고 즐겁게 놀더니만...
밤 12시에 "엄마!!!!!" 를 부르더니 이불에 다 토하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딸의 친구 Ebony가 깜짝 놀라서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하네요... 이런....
Ebony의 엄마가 제가 전화하자마자 차로 와서 Ebony를 데리고 갔어요.

우리 딸은 친구가 와서 같이 잔다고 며칠동안 기대에 잔뜩 부풀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본인이 토하고 친구가 집에 가서 크게 실망했어요...
우리 딸아이는 태어나서부터 거의 아픈 적이 없는 정말 건강한 아이입니다.
우리는 우리 딸을 Super girl이라고 부르지요. ^^
초등학교를 입학했던 첫 해 겨울에 반아이들이 바이러스에 걸려서 모조리 아팠거든요.
우리 딸만 안 걸렸더라구요. 건강하게 자라줘서 얼마나 기특한지..
안 아프던 애가 아팠으니 본인도 무척 놀란 것 같습니다...

제 생일이 월요일이었는데 몸이 아파서 학교를 못 가겠다고 하네요..
미열이 있기도 해서 그냥 쉬기로 했습니다. ^^
사실 생일 선물로 상품권을 받은 바람에 그걸로 쇼핑을 하러 가려고 했거든요.
시어머니가 봐 주겠다고 하는데 자기도 같이 가면 안 되냐고 막 조르네요...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결국 아들은 어린이집에 델다 놓고 딸아이와 함께 쇼핑몰에 갔습니다.
하지만 웬걸 주차장에서 내려서 쇼핑몰에 들어가자 마자 못 걷겠다고 하네요...
배가 고프다고 하니 바로 앞에 보이는 커피숍에 들어가서 햄치즈 토스트를 시키고 저는 카푸치노를 하나 시켰습니다.
그 커피숍은 Tim Hortons 였어요. 아부다비에 놀러 가면 묵는 호텔이 있는데 그 호텔 앞에 이 커피숍이 있거든요.
이 커피숍에서 아이스 커피와 햄토스트를 사 먹곤 했었어요.
[딸아이] "엄마, 아부다비에 이 커피숍 기억나. 지금 영국이 아닌 아부다비에 있으면 좋겠다!"
[나 ]"나도 그래! 이렇게 맨날 비오고 추운 영국보다 따뜻한 아부다비였음 좋겠네!"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쇼핑은 못 하고 커피숍에서 카푸치노와 햄치즈 샌드위치를 먹고 딸아이와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우리 딸과 데이트를 해서 참 좋았어요.
오는 길에 아들을 어린이집에서 픽업해서 집으로 왔어요.

저녁 때 남편과 생일 기념으로 외식을 하러 가기로 했거든요.
그런데 어디서 외식을 할 것인지를 정하지 못 했어요.
우리가 주로 가는 곳은 인도음식점, 중국음식점, 멕시칸음식점이거든요.

2018/01/09 - [영국 맛집] - [영국생활] 영국에서 먹는 인도음식 / 인도커리와 인도난

2017/12/10 - [영국생활] - [영국생활] 영국에서 먹는 중국음식


좀 더 분위기 있는 곳이 없나 인터넷으로 검색을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인터넷으로 후기가 아주 좋은 곳을 찾았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요리사, James Martin이 운영하는 James Martin Restaurant!
이 분이 황금 시간대인 토요일 오전에 요리 프로그램에 나와서 아주 유명하거든요.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1,2월에 스페셜 오퍼가 있어서 5 코스에 일인당 30파운드 (약 45000원)!
각 코스 음식과 맞게 와인을 한 잔씩 곁들일 경우 47.50 파운드 (약 71250원).
유명한 영국의 레스토랑 치고는 아주 저렴하네요. 
스페셜 오퍼라서 저렴한 것 같고 일반 메뉴는 비싼 것 같아요. ^^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아이 두놈을 씻기고 도미노 피자를 주문해서 먹이고 남편과 밖으로 나왔습니다.
휴우.... 벌써 피곤해 지네요. 기차를 타고 맨체스터로 갔습니다. 와인을 마셔야 하니까요!
아이들이 먹고 있는 도미노 피자의 유혹이 강렬했지만 꾹 참았습니다. ^^

Image result for 배고프다

레스토랑의 분위기는 럭셔리하고 아주 좋았습니다.
영국에 와서 7년동안 한 번도 이런 곳에 와 본 적이 없네요...
아이가 생기면 이런 곳에 오는 것이 쉽지 않지요?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5 코스 메뉴 중에서 사슴고기 라비올리(만두같은 이탈리아식 파스타)를 빼고는 다 맛있었습니다.
사슴고기는 양고기처럼 냄새가 강해서 저는 잘 못 먹겠더라구요. 
각각의 음식과 같이 나온 와인도 정말 맛있었어요. 

디저트 와인도 나왔는데 그 와인을 디저트와 같이 먹지 않고 와인만 먹으니 너무 달달하더군요.
디저트와 같이 와인을 마시니까 아주 술술 잘 넘어가네요! 
이래서 디저트 와인이라고 부르나봐요. 
영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디저트 이름은 Vanilla and Tonka Bean Parfait, Forced Yorkshire Rhubarb and Gingerbread 였어요.
Rhubarb (루밥)이 새콤한 맛이 강한데 진저브레드와 Rosy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아주 오묘한 맛이었습니다.
디저트가 제일 맛있었어요. 치즈 보드를 8파운드를 더 내면 시킬 수 있었는데 남편이 먹고 싶어해서 시켰습니다.
치즈 보드는 보통 몇가지 치즈와 몇가지 크래커가 나오는데 영국인들이 디저트로 많이 시켜 먹어요.
치즈는 고급 레스토랑이라서 진한 맛이 강한 것이 많이 나왔고 크래커가 맛이 아주 좋았어요.

국 유명맛집 gildedgingerbread.tistory.comJames Martin Restaurant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저희는 스페셜 오퍼 메뉴로 Taster menu를 시켜먹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어요.
일반 메뉴는 많이 많이 비쌀 것 같습니다. 남편이 다음에 특별한 날에 꼭 또 오자고 합니다! ㅎㅎ
술을 안 마시다가 오랜만에 5잔을 마셨더니만 완전 취하는 군요.
집에 오자마자 바로 뻗었습니다. 이십대 체력이 안 되네요. 마음은 이십대! ^^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