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스본 여행을 안 읽어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놓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리스본 여행 - 벨렘타워, 제로니무스사원, 파스테스 드 벨렘

안녕하세요. 여기 영국 리버풀 날씨는 완전 겨울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리스본 여행기입니다. 앞의 이야기를 안 읽으신 분들은 링크를 아래에 걸어 놓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리스본 여행

gildedgingerbread.tistory.com

리스본 넷째날. 산타후스타 엘리베이터 The Santa Justa Lift 는 리스본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일일 정액권을 샀다면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사실 여기는 미리 여행일정에 넣어 둔 것이 아닌데 사람들이 줄을 서 있어서 호기심을 자극시켰다. 얼떨결에 구경한 곳이다.

 

에펠의 제자 라울에 의해 지어졌고 1901년에 오픈했다. 45미터 높이에 25명 정원의 엘리베이터 두 채가 있다. 이 엘리베이터는 리스본 시내 Rua Du Ouro와 Carmo Church를 연결점이다.

올라가니 전망이 너무 좋다. 마침 추운 겨울임에도 화창한 날씨다. 리스본 도시 전체가 손안에 들어온다. 아이들도 좋아라 한다. 리스본에서 7일간이나 여행한 우리들은 몇 번이나 방문했던 곳이다.

 

리스본 도둑시장 Feira Da Ladra

리스본에 오면 꼭 와야 할 곳. 너무 기대를 하고 간 것일까? 첫인상은 '뭐야, 이거?' 였다. 구질구질한 것 잔뜩 늘어놓았다. 사람이 엄청 많았다. 추운 겨울임에도 대도시여서 주민들도 많았고 관광객들도 많았다.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여름에는 걸어다니기도 힘들 것으로 추정된다.

 

모든 관광책자와 인터넷에 열거해 놓았던 곳이므로 쭉 돌아보기로 했다. 구석 구석 돌아다녀 보니 생각보다(?) 괜찮았다. 오래된 물건이지만 예쁜 찻잔이나 그릇같은 것들이 내눈에 들어왔다. 영국까지 가지고 가기가 좀... 비행기에 싣다가 깨질 염려때문에 살 수는 없었다. 근처에 거주하거나 그릇을 가져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과 구경하긴 괜찮았다. 생각보다 정말 엄청나게 컸다. 우리 딸아이는 가방, 팔찌같은 것들을 몇 개 샀다. 과연 영국에 가서 쓸 것인지는 모르겠다. 

우리는 시내로 이동해서 포르투갈 레스토랑에 가서 저녁을 먹었다. 포르투갈 음식은 밍밍하다. 나름 요리를 하는 나에게 허브, 마늘, 생각, 후추조차도 쓰지 않는 음식이라 좀 쇼킹하다. 주로 밥, 고기, 후렌치후라이 이런 식이다.  아이들은 그런대로 잘 먹었다. 4일동안 포르투갈 음식만 먹었더니 아이들이 국수같은 아시아음식이 먹고 싶다고 한다. 역시 한국인인가. ^^

포르투갈 음식 : 밥, 고기, 후렌치후라이가 주류

제가 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