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텔라 플라워 브레드 Nutella Flower Bread

크리스마스 베이킹



꽃처럼 이쁜 누텔라 플라워 브레드. 브리아쉬 빵 사이에 누텔라잼이 듬뿍! 크리스마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레시피 http://steves-kitchen.com/nutella-braided-tear/ 에서 발췌했어요.



여동생 둘, 여동생 친구, 저희 남편, 남편의 형님과 부인 (한국어로 형님이라고 하지요?)과 같이 크리스마스 바로 전에 독일에 있는 마을 프라이버그 (Freiberg)에 여행을 간 적이 있어요. 그 때가 엊그제 같은 데 아주 오래 전이라는게 믿기지 않네요! 


프랑스, 독일, 스위스를 차로 운전해서 갔다 왔어요. 저희 남편, Simon은 운전을 아주 잘 한 답니다. 영국에서는 반대쪽 (우측)에서 운전을 하는데 유럽 다른 나라들은 한국과 같이 좌측에서 운전을 하기 때문에 영국차로 유럽에서 운전하기란 쉽지가 않거든요. 운전을 아주 잘 하는 사람만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희들은 그 때 아주 즐거운 여행을 했답니다! 프랑스에서는 샴페인, 와인과 맛있는 프랑스 음식을 실컷 먹었어요. 스위스에 가니 눈이 잔뜩 쌓여 있더라구요! 눈싸움을 실컷 했죠! 스키로 유명한 마을인 저맷 (Zermatt)에도 갔었구요. 숙소의 발코니에 보이는 장관은 정말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왔습니다. 숙소 옆에 식당에서 저녁에 피자와 스위스산 맥주를 마셨는데 맛이 정말 꿀맛이었어요.

 


독일은 가는 곳마다 크리스마스 오픈 마켓이 열려 있었어요. 크리스마스 마켓마다 사람들로 북적 부적 거렸어요. 완전히 파티 분위기! 저희들도 독일 사람들이 마시는 mulled wine (크리스마스에 마시는 와인으로 사케처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와인), 핫초콜렛, 독일 핫도그, 케익, 푸딩, 비스켓을 먹고 손으로 직접 만든 공예품과 액세사리들을 구경했어요. 


Nutella Flower Bread


거기서 누텔라 플라워 브레드를 발견했습니다! 어찌 이럴수가! 누가 이런 빵을 만들었단 말인가! 먹기도 전에 벌써 맛있겠다는 느낌이 확 왔어요! 아니나 다를까 나를 실망시키지 않더군요!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여행 후에 집으로 와서 여행 때 그 느낌을 느끼기 위해서 이 빵을 직접 만들어 보기로 작정했습니다. 너무 너무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그 이후로 크리스마스 때마다 이 빵을 만드는 데요. 꺼내놓기 바쁘게 없어진답니다! 크리스마스 파티에 손님들을 초대한다면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되세요~


재료

강력분 400g

설탕 70g (1/3컵)

인스턴트 이스트 2티스푼

소금 한 꼬집

무염버터 30g

따뜻한 우유 180ml (3/4컵)

계란 노른자 2개 (흰자는 빵에 바르는데 쓸 것이므로 버리지 마세요) 

식용유 2 테이블스푼

누텔라 1컵 

Nutella Flower Bread


레시피

1. 강력분, 설탕, 이스트, 소금을 그릇에 넣고 포크로 섞어 주세요. 

2. 녹은 버터, 따뜻하게 데운 우유, 계란 노른자를 넣어 주세요. 모든 재료를 포크로 잘 섞어준 후에 손으로 반죽을 만듭니다. 

3. 테이블 위에 밀가루를 솔솔 뿌려준 후에 10분 동안 반죽을 치대 줍니다. 반죽이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워지고 만졌을 때 튕길 정도까지 해 주시면 됩니다. 

4. 깨끗한 그릇에 식용유를 두른 후 반죽을 넣고 식용유로 반죽이 코팅되게 해 주세요. 랩으로 그릇을 싼 후에 따뜻한 곳에 반죽이 두 배로 부풀어 오르게 놔 둡니다. 1시간 정도 걸려요. 

5. 랩을 빼고 반죽에 공기를 빼 줍니다. 반죽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준 후에 원형 모양으로 굴려 줍니다. 4등분 해 주세요. 

6. 한 조각을 밀대로 14in/36cm 지름의 원모양으로 밀어줍니다. 

7. 반죽 아래로 유산지를 살짝 밀어 넣어주세요. 베이킹 트레이에 올려 주세요. 

8. 12in/30.5cm 크기의 접시를 꾹 눌러서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9. 누텔라 1/3컵을 데운 후에 동그란 접시 모양 내에 발라 주세요. 

10. 반죽 하나를 꺼내어서 똑같은 크기로 밀어준 후에 누텔라 위에 올려주세요. 접시로 다시 한 번 꾹 눌러줍니다. 첫번째에 눌러준 것과 같은 곳에 해 주셔야 합니다. 누텔라잼 1/3컵을 그 위에 발라주세요. 

11. 세번째 반죽도 똑같이 반복해 줍니다. 

12. 마지막 반죽을 밀어서 그 위에 올려 줍니다. 이번에는 누텔라잼을 바르면 안 됩니다! 

13. 접시를 다시 올려서 꾹 눌러준 후에 칼로 접시 바깥면을 잘라서 남은 반죽을 없애줍니다. 

*** 동영상을 보시면 다음 단계를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

14. 작은 컵을 중간에 놓아주세요. 

15. 칼로 컵이 놓여진 곳에서 부터 바깥쪽으로 4등분 잘라주세요. 각 4등분 된 것을 반으로 더 잘라주세요. 8등분 된 것을 반으로 더 잘라서 16 등분이 되게 해 주세요. 

16. 각 조각을 두 번 감아 주세요. 옆에 있는 조각은 반대로 해 주세요. 모든 조각을 이와 같이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17. 꽃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각 두 조각의 끝을 들어 올려서 붙여 주세요. 

18. 오븐을 180도로 예열해 주세요.

19. 반죽을 수건으로 덮어서 20분간 숙성시켜 줍니다.

20. 계란 흰자를 솔솔 발라준 후에 빵이 노릇노릇해 질 때까지 15-20분 동안 구워주세요.

21. 조금 식힌 후에 데운 누텔라에 찍어서 먹으면 진짜 맛있답니다.

 

Gilded Gingerbread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