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비토 보카딜로 (베이컨, 치즈, 달걀 후라이가 들어간 스페인식 샌드위치)  

Easy Chivito Bocadillo (Spanish Bacon, Cheese and Fried Egg Sandwich) 

스페인식 샌드위치와 발렌시아 여행기 2탄


이 속이 꽉 찬 샌드위치 하나로 점심으로도 먹어도 좋고 파타타스 브라바스(튀긴 감자)와 함께 먹어도 환상궁합입니다. 저의 트래블 블로그, 발렌시아 파트 2를 시청해 보세요. 미식가들의 천국인 발렌시아 센트럴 마켓과 다양한 수공예품 가게들과 타파스 바(스페인 음식점)으로 빼곡히 찬 Plaça Redona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 발렌시아 과학 박물관을 방문했어요. 재밌게 보세요!

스페인에 가 보기 전에 보카딜로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었어요. 저의 매제가 스페인인데 저희가 머물던 바닷가 아파트 근처에 작은 식당에 데리고 가서 보카딜로를 소개시켜주었습니다. 보카딜로에 대해서 매제가 설명하는데 샌드위치 같더라구요. 그런데 매제는 보카딜로는 보카딜로지 샌드위치가 아니라고 강력히 주장했습니다. ㅎㅎ 절대 샌드위치가 아니라는 거죠.

스페인식 샌드위치와 발렌시아 여행기 2탄



첫번째로 먹어본 보카딜로가 치비토였어요. 베이컨, 돼지고기 등심, 계란 후라, 양상추, 치즈와 토마토가 들어있었습니다. 몇 몇 다른 식당을 가 봤는데 모두 비슷했어요. 맥도널드를 가서 빅맥을 주문하는 것처럼 항상 똑같은 음식이었어요. 식당마다 이 샌드위치의 차이가 있다면 상추가 조금 다른 종류였다는 것밖엔!



제 레시피는 아주 쉽게 만들 수 있고 본인의 먹는 양에 따라 1인분 또는 2인분이 될 수 있어요. 우리는 주로 파타타스 브라바스(스페인식 튀긴 감자)를 곁들여 먹었는데 점심을 먹고 나서 스페인 사람들이 왜 시에스타(스페인 사람들은 2시-4시까지 보통 낮잠을 자는데 이를 시에스타라고 합니다)를 필요로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ㅎㅎ




저의 레시피 비디오는 발렌시아 여행 파트 2도 함께 보여줍니다.
파트 1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스페인 음식을 하는데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살 수 있는 실내 마켓, 센트럴 마켓을 보여드립니다. 싱싱한 해물들을 꼭 한번 보세요. 해물을 안 좋아한다해도, 치즈, 올리브, 과일, 야채, 햄 등 구경하실게 엄청 많습니다. 레도나 플라자는 우연히 걸어다니다 발견한 멋진 곳이에요. 동그란 모양의 스퀘어는 공예품 판매상들, 손수 짠 옷가게, 타파스 식당으로 가득 차 있고 중간에는 예쁜 분수대가 있는 멋진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간곳은 과학박물관입니다. 발렌시아에 가시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저희 아이들이 제일 좋아한 것은 공룡들과 병아리가 알에서 부화하는 것을 보여주는 곳이었어요.



재료

양상추 25그램
올리브 오일 조금
왕달걀 2개
베이컨 슬라이스 2장
돼지고기 등심 3개
소금 한 꼬집
얇게 썬 토마토 3 조각
치즈슬라이스 1개 반 (대각선으로 반 자르기)
샌드위치용 바게트빵 1개
갈릭 마요네즈 조금
꼬치 (선택사항)

스페인식 샌드위치와 발렌시아 여행기 2탄



레시피

1. 양상추를 슬라이서로 얇게 써세요.

2. 올리브오일을 후라이팬에 조금 두른 후 베이컨과 달걀을 후라이합니다. 접시에 담아 두세요.

3. 올리브오일을 후라이팬에 조금 두른 후 돼지고기를 구워주세요. 접시에 담아 두세요.

4. 후라이팬을 키친 타월로 닦아준 후, 바게트를 반으로 자른 후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줍니다.

5. 접시에 바게트를 오픈한 상태로 올린 후 갈릭 마요네즈를 양쪽 빵에 발라주세요. 아래쪽 빵 위에 베이컨, 치즈, 돼지고기, 양상추, 토마토, 달걀 후라이를 올려서 다른 빵을 얹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세요. 파타타스 브라바스(스페인식 후라이드 감자)와 함께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