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인들은 아침식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English breakfast 라는 말이 따로 있을 정도이니까 말이다. 영국식 아침 식사에 대해서 얼마 전에 쓴 글이 있다. 예전에 썼던 글을 아래에 첨부했다.

[영국생활] 영국 아침식사

드디어 아이들의 여름방학 기간입니다! 마침 아이들도 방학인데다가 지난주 월, 화요일에는 날씨가 폭염이라서 웨일즈 시골 강가에 가서 열심히 놀았습니다. 원래는 당일치기로 가려고 돗자리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주중에는 모두 출근하랴 학교가랴 바쁘니 아침을 간단하게 시리얼이나 토스트와 커피로 때운다. 주말이 되면 조금 늦게 여유있게 일어나서 영국식 아침식사를 먹으러 아침에 레스토랑에 가는 사람들이 많다.

영국식 아침식사



영국에 산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는 주말 아침에 일어나서 밥도 먹지 않고 빈 속에 양치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애들까지 챙겨서 레스토랑에 밥 먹으러 가는 것이 무척 번거롭게 느껴졌다. 이젠 주말이 되면 내가 먼저 영국식 아침 식사를 먹으러 가려고 미리 예약까지 하니 나도 참 여기서 오래 살았나 보다.

며칠 전에 남편의 생일이라 생일 기념으로 아침을 먹으러 가자고 한다. 매번 가는 곳 말고 좀 더 근사한 곳으로 가려고 알아보니 Marriot Hotel buffet를 추천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https://www.google.com/travel/hotels/s/ghSZgdvU8jmpsMDi9


우리는 생일기념으로 이 기회에 좋은 데서 먹기 위해 예약을 하고 찾아갔다. 우리 아들은 아부다비에 여행갔을 때 Marriot hotel 아침식사를 생각하며 막 들떠있었다. 전세계에 유명한 호텔들이 모두 모여있는 아랍에미레이트와 영국을 비교할 수 있단 말인가!

“아들아, 여기는 영국이지 아부다비가 아니란다! “ 나는 8세 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기대치를 낮춰주고 도착했다. 😆

Marriott Hotel Buffet


뷔페형식으로 몇가지 빵과 크라상, 페이스트리가 있었고, 크라상과 빵이 좀 더 다양하게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볶은 버섯과 구운 토마토가 맛있었다. 또한 오믈렛을 원하는 재료로 만들어주는 요리사가 있어서 원하는 재료를 넣어서 오믈렛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면 즉시 만들어 주었다. 아침에 내가 원하는 대로 오믈렛을 요리사가 만들어준다는 것은 정말 좋았다.


커피, 홍차, 핫초콜렛은 자동판매기에 있어서 언제든지 원하는 대로 마실수 있었고, 사과주스, 오렌지주스, 크랜베리주스도 구비되어 있었다. 나는 커피를 아주 좋아하는데 자동판매기에서 파는 커피보다는 최첨단 자동판매기가 아닌 다음에야 (한국에서는 그런 기계가 있지만 여기는 유럽이다.),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 주는 커피가 더 맛이 진하고 맛있다. 과일 주스는 모두 퀄러티면에서 좋았다.

가격은 성인 1인당 £16.50 (약 21000원), 어린이 1인당 £8.90 (약 12,000원) 이었다. 4인 가족이 총 쓴 금액은 66,000원이니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우리는 정말 맛있게 아침 식사를 먹고 집으로 왔다. 호텔이라서인지 직원들의 서비스는 아주 훌륭했다.

리버풀에서 영국식 아침식사 먹는 곳으로 추천하니 리버풀에 오시면 한 번 가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구독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생활] 영국 아침식사

드디어 아이들의 여름방학 기간입니다! 마침 아이들도 방학인데다가 지난주 월, 화요일에는 날씨가 폭염이라서 웨일즈 시골 강가에 가서 열심히 놀았습니다. 원래는 당일치기로 가려고 돗자리

gildedgingerbread.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