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전 Easy Kimchi Pancakes  キムチのチヂミ


백종원김치전 gildedgingerbread.com


김치는 여러가지로 변형이 무상한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김치전은 빼놓을 수 없이 특별한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겉은 바싹바싹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그 맛. 특별한 재료가 필요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김치 레시피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https://www.gildedgingerbread.com/kimchi-korean-superfood/

김치전에 주재료는 김치와 부침가루이지만 간돼지고기, 해물 등을 추가해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유명한 백종원 요리사의 레시피에는 돼지고기나 해물도 따로 필요없이 참치캔을 넣어서 하는 것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걸 보고는 참 좋은 발상이라는 생각을 하고 만들어 먹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백종원김치전 gildedgingerbread.com




저희 어머니는 어릴 적에 김치전을 자주 부쳐 주셨습니다. 특히 방학 때나 공휴일, 주말에는 낮에 김치전을 점심으로 먹었어요. 동생들과 저희가 김치전을 간식으로 먹고 아버지는 소주와 곁들여 안주로 드시곤 했습니다. 김치전은 어릴 적에 가족들과 함께 텔레비전을 보면서 간식으로 먹었던 생각이 납니다.

우리나라의 부침가루는 밀가루와 전분가루가 잘 배합되어 있으므로 굳이 밀가루를 넣어서 하지 말고 부침가루를 쓰는 것이 맛이 좋습니다. 김치는 반드시 잘게 잘라주어야 김치가 골고루 들어가서 알맞은 배합을 해 줍니다. 김치즙을 추가로 넣어주어야 더욱 맛이 좋습니다. 김치는 김치 자체가 짜므로 따로 소금으로 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추장은 백종원 김치전 레시피에 제가 따로 추가 응용했는데 이유는 김치전의 맛을 더욱 진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김치전은 맥주나 소주를 곁들여서 안주로 먹어도 좋고, 반찬이나 파티음식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백종원김치전 gildedgingerbread.com




재료 (2인분)

김치 200그램
참치 60그램
설탕 1티스푼
김치즙 1테이블스푼
고추장 1티스푼(선택사항)
부침가루 100그램
찬 물 50ml
고추가루 1테이블스푼
식용유 약간

백종원김치전 gildedgingerbread.com


레시피

1. 잘게 자른 김치, 참치, 설탕, 고추장, 부침가루를 큰 그릇에 담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2. 위의 재료에 물을 ⅓ 씩 넣고 섞어 주기를 반복합니다.

3.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섞어줍니다.

4. 높은 불에 식용유를 예열한 뒤 아이스크림 스푼을 이용해서 김치전 반죽을 올린 뒤 숟가락으로 평평하게 펴줍니다.

5. 한쪽 면을 익힌 후에 뒤집어서 약한 불에 다른 쪽을 익혀줍니다. 김치전이 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6. 남은 반죽을 같은 방식으로 요리하세요.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