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렛 파운드케익

초콜렛 파운드케익 Gildedgingerbread.com



파운드케익은 만들기가 가장 쉬운 케익이면서도 맛이 아주 좋습니다.  베이킹 초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케익이니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초콜렛 파운드 케익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익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방학 동안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에 적합합니다. 우리 딸은 나와 같이 베이킹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




친구들과 커피 한 잔 할 때 같이 먹기에 딱 좋은 케익. 피크닉이나 디저트로 금상첨화인 케익. 맛있는 초콜렛 케익을 만들려고 레시피 연구를 거듭했습니다.




이 케익은 촉촉하고 식감이 완벽한 케익입니다. 쓴 맛이 절대 없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6살 난 딸아이는 초콜렛 케익을 안 먹는데 이 케익은 꼭 먹어요! 우리 딸아이가 이 케익을 매일 매일 먹고 싶다고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네요. ㅎㅎ



재료

초콜렛 파운드 케익
휘핑 크림 2테이블스푼
레몬주스 ½ 티스푼
코코아 파우더 25그램
끓는 물 60밀리리터
박력분 185그램
소금 ½ 티스푼
베이킹 파우더 1티스푼
상온 보관된 무염버터 225그램
설탕 270그램
상온 보관된 계란 4개

초콜렛 글레이즈

잘게 썬 밀크 초콜렛 100그램
휘핑 크림 25밀리리터



레시피

1. 180도로 오븐을 예열하세요.

2. 작은 그릇에 휘핑크림과 레몬주스를 넣으세요. 섞어서 20분 동안 상온에 놓아둡니다. 화학 작용으로 고체화 된 크림이 몇 개 뜹니다.

3. 다른 그릇에 코코아 파우더와 끓는 물을 코코아 파우더가 완전히 용해될 때까지 섞어줍니다. 식게 되게 놔 두세요.

4. 박력분, 소금, 베이킹 파우더를 체에 받쳐서 그릇에 걸러준 다음 잘 섞어 줍니다.

5. 전기 믹서로 버터를 휘핑해 줍니다. 설탕을 추가해서 1분 더 전기 믹서로 섞어 줍니다. 계란을 하나씩 넣고 믹서로 섞어줍니다.

6. 식혀 둔 코코아 파우더를 추가해서 믹서로 섞어줍니다. 모든 가루와 휘핑크림도 추가해서 잘 섞어 줍니다.

7. 베이킹 용기에 모두 넣고 베이킹 나이프를 이용해서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8. 45분 동안 구워줍니다(오븐의 온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9. 잘 구워진 케익을 꺼내서 식힘망에 올려서 식혀 줍니다.

초콜렛 글레이즈

1. 초콜렛과 휘핑크림을 전자렌지에 1-2분 동안 녹인 다음 잘 섞어주세요.

2. 초콜렛을 상온에 식게 놔 둡니다.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10-15분 정도 걸립니다.

3. 초콜렛 그레이즈가 식은 후에 케익 위에 부어주세요. 이 케익을 상온에 4-5일 보관 가능합니다. 또는 냉동실에서 1달 동안 보관 가능합니다.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