샨틸리 크림 Chantilly Cream  シャンティリークリーム


샨틸리크림(휘핑크림) gildedgingerbread.com



샨틸리 크림은 컵케익, 아이스크림, 와플, 팬케익, 파이, 치즈케익, 밀크 쉐이크, 아이스크림 선데 등(너무 많네요)과 자주 먹습니다. 휘핑 크림을 바로 토핑해서 먹는 것보다 좀 더 달콤합니다. 스프레이병에 든 휘핑크림보다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 맛있고 마트에서 사먹는 크림 중에 extra thick cream(일반 휘핑크림보다 더 진한 크림)보다도 훨씬 맛있어요.

시간이 4분 내지 5분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정말 짧은 시간인데다 몇번 해 보면 금방 능숙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팁은 핸드믹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핸드믹서가 없으시면, 가격이 착한 편인데다가 시간을 많이 절약해 주는 아이템이니 적극 권유합니다. 핸드믹서가 없어도 샨틸리 크림은 만들 수 있지만 팔이 아픕니다.



핸드믹서를 이용하실 경우에 휘핑이 끝날 시기를 놓쳐서 좀 더 하게 되면 달콤한 버터 상태가 되니 조심하세요. 처음 1-2분만 가장 빠른 스피드로 하고 스피드를 낮춰서 크림에 뿔이 서는 상태가 될 때까지 휘핑해 주시면 됩니다. 완성된 경우에 그릇을 거꾸로 뒤집었을 때 크림이 떨어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베이크 오프에서 나오는 팁!;영국 티비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 일반인들이 나와서 베이킹을 하는 프로그램. 메리 베리님 감사합니다; 베이크 오프의 메인 출연자). 샨틸리 크림을 만들었을 때 유일한 문제점은 가족들이 계속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재료

휘핑크림 300ml
슈가파우더 40g
바닐라 에센스 1 티스푼

샨틸리크림(휘핑크림) gildedgingerbread.com


레시피

1. 휘핑크림, 슈가파우더와 바닐라 에센스를 큰 그릇에 넣습니다.

2. 핸드믹서를 아주 빠른 속도로 맞추어서 1-2분 동안 휘핑해 준 뒤 아주 느린 속도로 바꾼후 휘핑기를 들어 보았을 때 크림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휘핑해 주시면 됩니다.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