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전통 치킨파이 만들기 Easy Chicken and Leek Pie 


영국 전통 치킨파이 gildedgingerbread.com

저의 영국 전통 치킨 대파 파이는 육즙이 느껴지는 닭고기, 훈제 베이컨, 대파와 파슬리, 타임, 월계수 잎이 들어간 크림 소스입니다.  저녁식사로 훌륭한 메뉴입니다. 

이번 주에는 맛있는 진저브레드로서는 놀라운 한 주 였어요. 하나하나 말씀드릴께요.

영국 전통 치킨파이 gildedgingerbread.com

제가 만든 할로윈 음식 레시피들이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포스트에요. 할로윈 김밥 레시피를 포스팅할 때 사람들이 이렇게 좋아할 줄은 절대 몰랐습니다. 노오븐 초콜렛 타트는 제 블로그에 가장 인기가 많은 레시피 중에 하나에요.

영국 전통 치킨파이 gildedgingerbread.com

구독자들이 이번 주에는 제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든 음식 사진과 본인이 그 음식을 만들어 봤는 느낌 등을 여럿이 보내왔습니다. 제 레시피를 실제로 만들어 볼 정도로 믿고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기뻤습니다. 맛도 너무 좋다고 하니 더 좋았구요! 사진과 댓글을 보내주신 구독자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영문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는 페이지를 따로 만들려고 합니다. 

영국 전통 치킨파이 gildedgingerbread.com

푸드 블로거들이 음식 사진을 올려서 판정을 받는 Food Gawker 에서 제 사진이 채택되었어요! 제 블로그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이자 또한 승인받기 힘든 곳이라는 말을 들었거든요. 그래서 저에게는 사실 엄청난 수확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채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승인된 사진은 할로윈 쿠키와 크림 케익 사진이었습니다. 

영국 전통 치킨파이 gildedgingerbread.com

11월 1일에 김치 쿠킹 클래스를 준비하느라 무척 바쁘게 지냈어요. 갈비찜, 배추김치, 오이김치, 깍두기를 쿠킹 스쿨, Food Sorcery  에 가지고 갔는데 부부원장님인 헬렌과 마크, 요리 선생님 제이슨 모두 너무 너무 좋아했습니다!

 

치킨 파이는 영국 전통 음식 시리즈 중에 첫번째 음식입니다. 영국에 살면서 이 레시피를 개발했습니다. 여러번 연습하면서요. ^^ 영국음식이 맛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치킨 파이를 먹어보지 못해서입니다! 소세지롤도 물론이고요!

영국 전통 치킨파이 gildedgingerbread.com

페이스트리를 꼭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마트에서 미리 만들어놓은 생지로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반 퍼프 페이스트리말고 금방 만들수 있는 퍼프 페이스트리를 만들었습니다. 훨씬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한 번에 많이 만들어 두었다고 2-3군데로 나누어서 냉동시켜도 됩니다. 저는 치킨 파이에 Creme Fraiche (크림과 맛이 똑같지만 지방 함유율이 절반)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닭다리살이 닭가슴살보다 훨씬 맛이 좋아서 닭다리살을 이용했지만 닭가슴살을 좋아하시면 그것을 이용해도 괜찮아요. 

오늘은 요까지만 쓸께요. 제 글을 읽어주시고 사진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를 보냅니다저는 구독자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는게 너무 좋아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재료

파이 필링

버터 2조각

잘게 썬 대파 3대

1cm 정방향으로 썰어 놓은 뼈없는 닭다리살 800g

다져 놓은 마늘 3쪽 

후추 한 꼬집

크림 프래쉬 (없으면 휘핑크림으로 대체가능)

박력분 2테이블스푼

잘게 썬 훈제 베이컨 200g


월계수잎 2개

타임 2줄 

잘게 썬 파슬리 약간

달걀 노른자 1개 

400g 퍼프 페이스트리 


레시피

1. 오븐을 200C로 예열해 주세요.

2. 중/강불에서 버터 한 조각을 후라이팬에 놓고 버터가 약간 녹으면 썰어놓은 대파를 4-5분 동안 요리해 줍니다. 요리가 끝나면 대파를 따로 접시에 덜어 주세요. 

3. 같은 후라이팬에 닭다리살을 넣고 겉이 노르스름하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닭다리살 속은 다 익지 않아도 괜찮아요. 따로 접시에 덜어 주세요. 

4.  같은 후라이팬에 베이컨이 바싹바싹해 질때까지 구워 주세요. 베이컨을 구울 때는 버터나 식용유를 넣어 줄 필요가 없어요.

5.  요리한 닭다리살을 베이컨이 있는 후라이팬에 넣고 대파와 creme fraiche, 박력분, 허브를 넣고 10분 동안 약불에 같이 볶아 주세요. 

6. 월계수잎과 타임을 건져 내시고 파이 그릇에 담아 주세요.

7. 도마에 밀가루를 뿌리고 페이스트리를 홍두깨로 밀어주세요. 

8. 파이 그릇을 페이스트리로 덮고 페이스트리가 그릇과 닿는 부분을 꾹꾹 눌러주세요. 페이스트리가 좀 더 길어도 자르지 마세요. 오븐에 넣으면 파이가 조금 줄어들거든요. 

9. 페이스트리 센터에 칼로 구멍을 내어 줍니다. 공기가 나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10. 계란노른자를 포크로 살살 깨어 휘핑해 주세요. 페이스트리 윗면을 계란노른자로 발라 줍니다. 35-40분 동안 오븐에 구워주세요. 

11. 페이스트리가 노릇노릇해지면 파이를 오븐에서 빼내어 주세요. 페이스트리가 길게 늘어진 부분을 칼로 돌려가면서 잘라 주세요. 시원한 화이트 와인 한잔과 맛있는 치킨 파이를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