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김치볶음밥 만들기 Easy Bacon Kimchi Fried Rice  ベーコンキムチチャーハン


베이컨 김치 볶음밥 gildedgingerbread.com


며칠전에 딱히 저녁으로 요리할 것이 생각이 나지 않더라구요. 뭐할까…. 그러다가 생각난게 김치 베이컨 볶음밥!  마침 냉장고에 있는 것이 베이컨, 김치, 야채들…. 마트에 따로 갈 필요도 없고요. 김치와 베이컨은 놀랍게도 환상의 궁합입니다.  한국인인 저야 김치를 어릴적 부터 먹었지만, 외국인들이 처음 김치를 접할때 생김치를 먹으면 맛이 너무 진하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 조차도 김치 볶음밥은 쉽게 좋아하게 됩니다. 요리된 김치는 특유의 시큼한 맛이 사라지고 달달한 맛이 더해져서 감칠맛이 나기 때문입니다.



어릴 적에 어머니가 가끔씩 김치볶음밥을 해 주셨어요. 주로 어머니가 요리하기 귀찮을 때 해 주셨습니다. 금방 일명 학생들의 자취요리라고도 합니다. 학생들이 부모님이 갖다 주신 김치가 집 냉장고에 쌓여 있는데 그걸 소비하기에 적격인 요리이기도 하고  또한 재료비가 착한 요리이기 때문이죠. 재료비가 착한 데도 불구하고 영양을 두루 갖춘데다 맛은 특급 음식의 맛입니다!   베이컨 대신에 스팸, 햄, 소시지,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참치캔 등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저는 김치볶음밥을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먹습니다(귀차니즘??? 아니에요, 진짜 김치볶음밥 덕후임). 한국인의 김치볶음밥의 사랑은 노래에도 나옵니다. 변진섭의 희망사항이라는 노래에는 김치볶음밥을 잘 만드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언급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마트에서 산 김치를 이용하셔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도 되지만 직접 만든 김치로 만들면 더 맛있습니다. 김치를 만드는 법은 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레시피 -> https://www.gildedgingerbread.com/kimchi-korean-superfood/

김치의 맛에 따라 김치볶음밥의 맛이 좌우됩니다. 신김치일수록 더욱 맛이 좋아요. 김치가 신김치가 아닐 경우에는 식초를 한스푼 섞어서 30분 정도 놔뒀다가 요리하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신김치는 떫은 맛이 날 수 있으니 설탕을 한스푼 섞어서 요리하시면 떫은 맛이 사라집니다. 김치의 간 정도에 따라서 간의 강도가 다르니 소금은 본인이 원하는 만큼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베이컨 김치 볶음밥 gildedgingerbread.com


마지막에 김치에 계란을 넣은 요리는 주로 식당에서 김치볶음밥을 시켜 먹으면 나오는 요리입니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에서 치즈를 조금 더 추가해서 고소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만들면 보기에도 근사하지만 맛도 아주 좋습니다.

 




재료  (2인분)

감자 150그램 ( 0.5cm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주기)
식용유
잘게 썬 파 60그램
잘게 썬 베이컨 50그램 ( 햄 또는 다른 고기로 대체 가능 )
마늘 가루 1티스푼
잘게 썬 김치 150그램
김치국물 3 테이블스푼
고춧가루 3티스푼 (선택사항)
간장 2 테이블 스푼 ( 소금으로 대체 가능)
설탕 1티스푼
밥 300그램
참기름 1티스푼
계란 3개
간 모짜렐라 치즈 50그램
볶은 깨 1티스푼

베이컨 김치 볶음밥 gildedgingerbread.com


레시피

1. 냄비에 끓인 물을 넣고 썰어 놓은 감자를 넣고 4-5분 익힙니다. 익힌 감자는 물을 빼고 놓아 두세요.


2.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두른 후 기름이 어느 정도 익으면 마지막에 장식할 파를 조금 빼고 나머지 모두를 넣고 30초-1분 정도 젓가락으로 파를 저어가면서 익혀주세요.


3. 후라이팬에 잘게 썬 베이컨과 마늘 분말을 같이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베이컨이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4. 김치, 고춧가루, 설탕을 넣고 김치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맵지 않게 드시려면 고춧가루는 빼도 됩니다. 설탕을 넣으면 더욱 감칠맛이 납니다.


5. 간장과 김치국물, 익은 감자를 추가해서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간장이 없으면 소금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김치국물을 꼭 넣어줘야 깊은 김치볶음밥 맛이 납니다.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6. 약불에서 밥을 넣고 볶는 다기 보다는 섞어줍니다.  밥은 방금 지은 밥도 좋지만, 냉장고에 식은 밥이나 마트에서 산 햇반도 좋습니다. 불을 꺼줘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섞어줍니다.


7. 김치 볶음밥을 그릇에 넣은 후 후라이팬 중간에 김치 볶음밥 그릇을 엎어 놓고 그릇을 빼 줍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1 테이블스푼 두르고 깨뜨린 계란을 둘러줍니다. 계란이 거의 다 익으면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려서 1-2분 정도 익혀줍니다. 기호에 따라 생략가능합니다.


8. 김치볶음밥에 볶은 깨와 잘게 썬 파로 장식해 주고 치즈 계란과 김치볶음밥을 함께 먹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