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치아 쉽게 만들기  

Easy Half and Half Focaccia フォカッチャ



이탈리아에 처음으로 여행을 갔을 때, 그 때가 아마도 15년 전 일이었습니다. 남편과 같이 영국에서부터 도버 해협을 배를 타고 유럽으로 건너가서 차로 운전하면서 1달 동안 여행을 했어요. 무척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여름이었는데 한국에서 살다가 온 나에게는 이탈리아를 빼곤그리 덥지 않은 7월이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무지 더웠는데(40도) 우리 차가 영국에서 온 차라 에어컨이 없어서 ( 요즘은 영국차도 에어컨이 설치된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 당시에만 해도 영국차에는 에어컨이 없었습니다. 영국 여름날씨가 우리나라 가을날씨보다 더 춥기 때문입니다.. ) 창문을 열고 땀을 뻘뻘 흘리면서 운전했던 기억이 아직도 납니다. 반면, 이탈리아 사람들은 모두 에어컨이 있는 차를 운전하고 있었어요. 하하.


이탈리아의 어느 시골에서 여행하던 중 베이커리를 지나가다가 보니 냄새도 너무 좋고 사람들도 바글바글해서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평소에 내가 전혀 보지 못했던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그 빵을 사려고 사람들이 줄을 빽빽히 서 있었습니다. 그 빵이 포카치아인데 이탈리아 사람들이 많이 먹는 빵이었어요. 그 때 이탈리아 사람들 사이에 줄서서 여러 가지 다른 맛을 사 먹었는데 맛이 진짜 기가 막혔습니다! 아… 이탈리아 사람들은 이런 빵을 먹으면서 살다니….!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종종 레스토랑이나 베이커리에서 사 먹었어요. 훗훗.


남편과 나는 10개국 정도를 그 당시에 여행했습니다. 매일 매일 맛있는 것을 먹었죠. 영국으로 돌아와서는 사실 잊고 있었어요…. 올 해 남편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으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줬어요. 와…. 진짜 이런 빵을 만들수 있다니… 사실 내힘으로 만들 생각은 전혀 못 했습니다. 그 이후로 나도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아주 아주 쉽다는 사실! 아무나 만들수 있어요!!!!



이 빵은 맛도 기가 막히지만 비쥬얼도 멋져요. 손님을 초대해서 음식 솜씨를 자랑하고 싶을 때 이걸 만들면 됩니다. 이 빵을 먹고 감탄하지 않는 사람은 한 명도 없습니다. 손님 초대, 바베큐 파티, 아이들과 함께 하는 베이킹, 데이트 메뉴, 에퍼타이저로 적격입니다.





아이들과 같이 이 빵을 만들면 너무 재미있어합니다. 좋아하는 것은 뭐든 토핑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마늘, 로즈마리, 치즈 등등. 특별히 토핑으로 넣을 만한 재료가 없을 때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만 넣어도 맛이 끝내 줍니다. 꿀팁은 좋은 올리브오일을 쓰는 것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꼭 비쌀필요는 없지만 질 좋은 것을 쓰는게 빵의 맛을 좋게 합니다.


재료

따뜻한 물 325ml
이스트 7g
강력분 500그램
소금 한 꼬집
양질의 올리브 오일 7 테이블 스푼과 뿌려줄 것 조금
바질잎 15개
체리 토마토 8개
마늘 4쪽
카라멜 양파 70그램. 카라멜 양파 레시피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소금, 후추 조금



레시피

1. 따뜻한 물을 계량해서 컵에 이스트를 같이 넣어줍니다. 15분 정도 놓아둡니다.

2. 밀가루를 체에 걸러 큰 그릇에 넣고 소금 한꼬집 과 올리브 오일 1 테이블 스푼을 추가해 줍니다.

3. 이스트와 물을 섞은 것을 밀가루에 넣고 숟가락으로 잘 섞어 줍니다.

4. 손에 밀가루를 묻힌 후 평평한 면에 밀가루를 뿌려준 후 밀가루반죽을 옮겨서 10분 동안 치대어 주세요.

5. 올리브 오일 2테이블 스푼을 그릇에 부어 준 후 밀가루반죽을 이용해서 그릇에 오일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이는 밀가루반죽이 부풀면서 그릇에 붙지 않게 해 주기 위함입니다. 수건으로 덮어서 반죽이 2배가 될 때까지 1시간 정도 놓아두세요.

6. 오븐팬 바닥에 올리브 오일 2 테이블 스푼을 넣어주세요.

7. 부푼 반죽을 꺼내서 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오븐팬에 반죽을 펴 주세요. 반죽이 오븐팬바닥에 다 펴지면 올리브 오일 2 테이블 스푼을 반죽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8. 토마토를 반 잘라주세요.

9.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반죽에 구멍을 내어 주세요. 바질잎 하나에 체리 토마토 반쪽을 올려줍니다. 반죽의 반을 바질잎과 체리 토마토로 채워줍니다. 세로로 3줄 가로로 5줄 정도 나옵니다.
.
10. 반죽의 다른 면에도 역시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반죽에 구멍을 내어주세요. 마늘 한쪽씩 간격을 두고 올려 줍니다.

11. 카라멜 양파를 마늘 위에 뿌려주세요.

12. 깨끗한 타월로 덮어 준 후 45분 동안 더 놓아둡니다. 오븐을 200C/400F로 예열해 주세요.

13. 덮어준 타월을 걷어 내고 반죽 위에 소금을 조금 뿌려주세요.

14. 빵이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오븐에 20-25분동안 구워주세요.

15. 오븐에서 오븐팬을 꺼낸 후 올리브오일을 빵 위에 뿌려주고 10분 동안 놔 둡니다.

16. 포카치아를 오븐팬에서 꺼낸 후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세로로 반 가로로 4cm로 잘라주세요. 한번에 혼자  다 먹고 싶겠지만 참아야 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