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 치즈 나쵸 만들기 Easy Bacon Cheese Nachos  ベーコンチーズナチョス

치즈 나쵸 만들기 gildedgingerbread.com

오늘 문득 한국 음식 다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한가지 꼽으라면 뭘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많고 많은 음식 중에 멕시칸을 꼽겠어요. 그 중에서도 나쵸를 너무 좋아하는 나쵸 덕후입니다! 일년 내내 언제든 먹어도 좋지만 여름에 특히 차가운 맥주 안주로 최고입니다. 나쵸를 처음 먹었던 것은 영국에 처음 왔을 때 영화관에서 였어요. 우리나라에서는 팝콘이랑 오징어, 콜라를 먹는데 나쵸는 그 때만 해도 처음 보는 음식이었어요. 영화를 보면서 먹는 나쵸의 맛은 팝콘보다 더 바삭바삭하고 치즈와 함께 먹으니 맛이 아주 좋더라구요. 차가운 콜라하고도 너무 잘 어울리고요. 나쵸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치즈를 올려 녹여서 먹어도 맛있지만 치즈 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그냥 치즈를 녹여 먹는 것보다 훨씬 크림처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나쵸는 아이들 간식, 아이들 파티, 바베큐, 가벼운 식사로도 적격입니다. 영화를 볼 때도 캠핑을 갈 때도 피크닉을 갈 때도 나쵸는 빠지지 않는 음식이죠. 저희 아이들은 나쵸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이 레시피에는 베이컨을 얹혔는데 그 대신에 구운 닭가슴살이나 스테이크를 잘게 썰어서 올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1. 재료  (6인분)

    베이컨 5개
    갈아진 숙성된 치즈 170g
    샤워 크림 300ml
    옥수수전분가루 1 테이블 스푼
    소금 한 꼬집
    나쵸 200g
    잘게 썬 젤라페노  100g (선택사항)
    잘게 썬 파 2 대
    잘게 썬 고수나물 한움큼 (선택사항)


    레시피

    1. 베이컨을 오븐에 그릴기능으로 양쪽이 바삭해질때까지 굽습니다. 베이컨을 식힌 다음 잘게 썰어줍니다.

    2. 갈아놓은 치즈, 옥수수 전분가루, 샤워크림, 소금을 냄비에 넣고 약한불로 계속 저어주면서 익힙니다.

    3. 나쵸를 오븐에 넣어서 따뜻하게 익혀줍니다. 따뜻해진 나쵸를 큰 접시에 덜어줍니다.

    4. 나쵸소스를 나쵸 위에 얹어 주고, 베이컨, 젤라피노, 파, 고수나물을 위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맛있게 드세요!

    5. 나쵸위에 치즈소스를 골고루 올려 준 후 잘게 썬 베이컨을 그 위에 뿌려주고 잘게 썬 파, 잘게 썬 젤라피노(선택사항) 과 잘게 썬 고수나물(선택사항)을 뿌려줍니다.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