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마켓 /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영국 맨체스터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각종 수공예품, 악세사리, 치즈, 퍼지 (카라멜과 비슷한 달달한 음식. 특히 크리스마스에 많이 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제 비누, 크리스마스 트리, 독일 맥주, 물드 와인 (크리스마스 때 먹는 와인으로 따뜻하게 데워서 먹는 것이 특징), 핫초콜렛, 독일 소세지, 값비싼 초콜렛,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탕과 젤리들, 크리스마스 알콜류 등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것이라면 뭐든 팔아요. 아래 홈페이지 참조 하세요. http://www.manchester.gov.uk/info/500241/christmas_markets/5687/visitor_information_and_travel/2




사실 저희가 여기 안 간지 몇 년 되었습니다. 우리 딸이 2살 때 간 것이 마지막인 것 같아요. 유모차를 가지고 갔는데 진짜 너무 복잡해서 유모차를 가지고 걸어다니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영국에서 이렇게 사람 많은 곳은 정말 처음 본 답니다.


영국에 크리스마스 마켓이 생긴지는 얼마 되지 않았어요. 약 10년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에 생겼을 때 갔었는데요. 정말 영국에서 이렇게 사람이 많은 데는 없다고 장담할 정도입니다.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물론 그 때는 지금보다 맨체스터 마켓만 봐도 크기가 훨씬 작았어요. 맨체스터 시내 중간에 알버트 스퀘어와 그 옆 거리에 일시적으로 만든 가게들이 몇 개 있을 뿐이었어요. 지금은 최소 5배는 커졌더군요.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올 해는 한 번 가보기로 결정했어요. 최근 날씨가 눈이 조금씩 와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새록새록 들었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눈이 오네요. 토요일 오전에 아이들을 깨워서 밥을 먹이고 씻기고 주섬주섬 옷을 챙겨입힌 후에 밖으로 나갔어요. 눈이 오지는 않고 밤새 눈이 와서 길에 약간  쌓여 있더라구요.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우리집에서 맨체스터까지 기차를 타고 가기로 결정했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에 맨체스터에 주차하기도 힘들고 차도 엄청 밀리거든요. 기차역까지 어른 걸음으로 15분 거리인데 만 2세와 7세 아이 둘(한국 나이 3세, 8세)과 걸어가는데 시간이 30분 정도 걸렸답니다. 기차를 놓치면 30분 더 기다려야 해서 우리는 빨리 가자고 조급한데 시간 관념 없는 아이들은 길에서 스케이트를 탄다며 난리가 났어요. ㅎㅎㅎ


기차역에 겨우 도착해서 기차표를 사서 플랫폼에 갔습니다. 운좋게도 기차가 30초 늦게 도착했어요. 얼마나 다행인지.. ^^ 3살배기 아들은 기차를 처음 타는지라 (그 전에 기차를 탄 적이 있긴 한데 너무 어려서 기억을 못 하거든요), 완전 좋아라하며 맨체스터까지 가는데 20분 동안 창밖을 보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어릴 때 기차타고 할머니집에 갈 때가 생각나네요. 어릴 때는 기차타는게 왜 그리 좋았는지 모르겠어요. 엄마가 계란을 삶아서 가져갔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 아이들은 삶은 계란같은 거 별로 안 좋아하겠죠??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맨체스터 빅토리아역에 도착해서 지나가던 경찰 아저씨께 어떻게 가면 지름길인가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역에서 나가면 바로 앞에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 그 사이에 크리스마스 마켓이 이렇게 커졌다니! 맨체스터 시내 사방으로 퍼졌네요. 이제는 사방 팔방으로 퍼져서 사람들이 많아도 걸어다닐 수 있는 수준이네요.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저희 딸은 도착하자마자 너무 배고프다고 난리네요. 우리 딸은 벨기에 와플을 파는 곳에서 와플에 녹인 화이트 초콜렛을 넣은 것을 먹고 저는 누텔라잼이 든 것을 먹었답니다. 아들은 회전 목마를 타겠다고 해서 토큰을 사서 태워줬습니다. 저희 딸은 와플을 먹는다고 정신이 없군요. ㅎㅎ


2017/12/07 - [디저트] - 누텔라 플라워 브레드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갑자기 눈이 막 내리기 시작해서 Arndale Shopping Centre (안데일 쇼핑센터) 내부로 들어가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눈이 그치자 다시 바깥으로 나갔습니다. 크리스마스 밴드가 나와서 연주를 하는 게 보이더군요. 바로 옆에서 따뜻한 핫초콜렛을 사서 먹으며 연주 감상을 했습니다. 정말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확 확 느껴졌어요. 거기 모인 사람들은 모두 다 즐거워 보였어요.

2017/11/13 - [음료와 차] - 스페인식 핫초콜렛과 발렌시아 여행기 1탄

2017/11/13 - [점심] - 스페인식 샌드위치와 발렌시아 여행기 2탄 (치비토 보카딜로 / CHIVITO BOCADILLO )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크리스마스 마켓을 더 구경한다고 걸어다니다가 너무 추워서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가는 길에 그만 Ferris Wheel ( 케이블카인데 스키장에 리프트처럼 타서 앉아 있는 곳이 내부가 아닌 외부에 있는 놀이기구)이 있어서 아이들이 타고 싶어 해서 타고 가기로 했답니다. 금방 끝날 줄 알았는데 10분 넘게 탄 것 같아요. 아들이 덥석 덥석 엉덩이를 들어서 떨어질까봐 얼마나 놀랐던지요. 내리고 나니 힘이 다 빠졌다는… 마흔 넘은 엄마는 힘이 딸려요...ㅠㅠ

Manchester Christmas Market 2017

크리스마스 마켓을 나오기 전에 퍼지를 잔뜩 사서 기차를 타고 갔습니다. 아이들은 기차에서 바로 잠이 들었고 아이들이 자는 동안 남편과 나는 퍼지를 맛있게 해 치웠습니다.


Manchester Christmas Markets 2017


이렇게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과 가 볼만한 곳이었어요. 내년에도 꼭 맨체스터 크리스마스 마켓을 갈 계획입니다. 맨체스터에 오실 일이 있으면 꼭 가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크리스마스 마켓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저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2017/12/02 - [영국생활] - 영국 아이들의 생일파티 (어린이집 + 초등 학생)

2017/12/05 - [영국생활] - 영국에도 재래시장이 있을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