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린이 크리스마스 파티 2번째 이야기 / 육아 카페



영국 어린이 크리스마스파티 gildedgingerbread.com


크리스마스가 앞으로 3일밖에 남지 않았어요.

아이들은 크리스마스가 얼마남지 않아서 완전히 기대에 들떠 있어요. 

집집마다 12월부터는 집밖과 집안에 크리스마스 데코들이 잔뜩 걸려 있어요. 


영국 어린이 크리스마스 파티 gildedgingerbread.com


이 사진들이 우리 동네 집앞 사진이에요.

무슨 카페처럼 집을 이렇게 데코해 놓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영국 크리스마스파티 gildedgingerbread.com


며칠 전에 제가 실었던 영국의 육아 쉼터 중에 community centre (주민센터) 에서 하는 play group 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한다고 해서 갔었답니다. 




2017/12/11 - [영국생활] - [영국생활] 영국 엄마들의 육아 쉼터 / 영국 육아 센터


영국 크리스마스 파티 gildedgingerbread.com


지난주 금요일에 했었어요. 

저희 아들을 데리고 룰루랄라 갔어요.  ^^



크리스마스 점퍼나 티셔츠를 많이 입고 오는데 저희 아들이 슈퍼맨 티셔츠를 입는다고 고집을 피워서요.

그냥 그거 입으라고 하고 내버려뒀습니다. 슈퍼맨 티셔츠를 너무 좋아한답니다. ㅎㅎ



저희 아들은 산타 할아버지와 특히 산타 할아버지가 주는 선물을 무지 좋아합니다. 

작년에도 플레이그룹에서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갔었는데요. 

그날 따라 칭얼칭얼 보채던 우리 아들이 산타 할아버지가 나타나자 보채기를 멈추는 게 아니겠어요!

 


9시 반부터 11시까지 하는 파티였는데 우리 딸아이 학교에서 크리스마스 발표회를 해서 9:30까지 거기 있다가 바로 크리스마스 파티하는 곳으로 운전해서 고고씽!!  주차하고 아들과 걸어가니 9:50분이었습니다.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아이들이 의자에 앉아서 샌드위치, 소세지롤, 귤, 쿠키, 과자등을 맛있게 먹고 있었어요. 

우리 아들 서진이도 의자에 앉아서 귤과 과자등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니 산타 할아버지가 나타났습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나타나니 아이들은 환호성을 지릅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아이들 이름을 한 명씩 부르며 선물을 건네 주었어요.

아들도 선물을 받고 너무 기뻐합니다. ^^

공룡 인형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 



아이들에게 선물을 건네주고 아이들과 사진을 찍고 산타 할아버지는 갔습니다.

산타 할아버지가 나가다가 넘어지려고 했어요.

산타 할아버지가 아이들한테 웃음을 주려고 일부러 그렇게 했어요. ^^


산타 할아버지가 가고 나서 다같이 둘러 앉아 pass the parcel 게임 (소포를 패스하는데 음악이 멈추면 그 때 소포를 가진 사람이 소포 한 겹을 뜯습니다. 소포 안에 선물이나 사탕 등이 있으면 소포를 뜯은 사람이 임자! 인 게임입니다.)을 했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 파티는 끝이 났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파티를 다니니 너무 좋아요! 

우리 아들이 다니는 어린이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한다고 하니 아마도 그게 마지막 크리스마스 파티가 아닐까 합니다.


영국인들에게는 명절이 크리스마스 말고는 없는데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지금 사람들이 하는 대화는 다음과 같아요.

"크리스마스 준비 다 되어 가세요?"

"네, 거의 다 되었어요."

"Are you excited about Christmas? (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흥분되나요?)" 

- 아니, 무슨 흥분까지??? 라고 나는 생각합니다만..

"물론이죠! 너무 흥분된답니다!"



어른들도 명절이 다가온다고 흥분하다니!! 거 참. 신기하네요.

이게 바로 문화차이인거죠.

우리 명절, 추석, 설이 다가온다고 어른이 된 이후에 흥분해 본 적이 없는 나는

이런 말을 들으면 참 신기해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명절이 다가오면 흥분되시나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