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면조를 먹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꽤 있을 것 같다.

영국인들이 크리스마스 디너 (정찬)로 먹는 것은 다음과 같다.

오븐에 로스트한 칠면조, 오븐에 로스트한 소고기, 양고기 등과 오븐에 구운 감자, 파스닙 (당근과 똑같이 생겼는데 색깔이 베이지색)과 삶은 야채 (당근, 감자, 완두콩,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등)를 먹는다.

Gravy 라고 하는 소스를 만들어서 고기와 야채 위에 끼얹어서 먹어요.

사진 출처 https://en.wikipedia.org/

 

칠면조가 크기가 너무 크고 맛은 닭고기나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소수의 가족이 먹는 경우에 닭고기를 대신 로스트해서 먹는 사람들도 있고 요즘은 오리고기나 거위고기도 많이 먹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시어머니가 거위고기를 로스트해서 크리스마스 때 먹었는데 그 때만 해도 정육점에 미리 주문해서 사야했지만 요즘은 마트에서도 예전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을 정도니까 원하는 수요가 많이 늘었나 봐요.

제입맛에 칠면조는 워낙에 살이 퍽퍽하고 마른 편이지만 거위는 기름기가 많아서 고기가 더 쫀득쫀득하고 맛있어요.

 

 

디저트로는 크리스마스 케익이나 크리스마스 푸딩, 민스 파이를 크림이나 커스터드를 위에 올려서 같이 먹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익은 건과일로 만든 케익인데 맛이 많이 진하고 우리가 한국에서 먹은 케익과는 많이 달라요.

이 케익은 아마도 영국인이 아니면 좋아하기 힘든 케익인것 같아요. 저는 맛이 없더군요.

크리스마스 푸딩도 비슷한데 푸딩은 케익보다 촉감이 훨씬 부드러워서 먹기가 괜찮아요.

아래 사진이 크리스마스 푸딩 사진이에요.

민스파이도 건과일을 넣어서 만든 파이인데 마트나 베이커리에 파는 것은 맛이 없고 집에서 만든 것이 훨씬 맛있어요.^^

 

사진 출처 https://en.wikipedia.org/

저희는 남편이 크리스마스 디너를 만드는데 저희 남편은 크리스마스 디너를 영국 로스트 디너로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합니다.

그런 음식은 언제든 먹을 수 있는 거라며 특별한 음식을 만들어 먹고 싶다는군요.

이러한 이유로 저희는 매년 다 같이 메뉴를 토론해서 정해서 먹습니다.

 

 

크리스마스 디너 gildedgingerbread.com

 

위 사진은 저희가 먹은 라자니아 사진입니다. ^^

올 해는 이탈리아 음식을 먹는 걸로 동의해서 화이트 라자니아와 이탈리아 빵인 포카치아, 로스트 감자를 먹었습니다.

작년에는 멕시칸 음식을 먹었어요. ^^

 

2017/11/10 - [저녁] - 포카치아 쉽게 만들기 Easy Half and Half Focaccia フォカッチャ

 

 

 

남편이 회사에 가서 크리스마스 디너로 영국음식을 먹지 않고 이런 외국 음식을 먹는다고 이야기하면 동료들의 반응은

“크리스마슨데 영국 로스트를 안 먹고 이탈리아 음식을 먹는다구??”

“크리스마스 때는 로스트 디너를 먹어야지! 왜 그래?” 이렇습니다. ^^

우리처럼 명절에 제사를 지내지는 않지만 영국인들의 마음 속에는 자기들의 대명절인 크리스마스 때 영국음식을 먹어야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인가 봅니다. 우리도 명절 때 먹는 음식이 있으니까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