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퀘사디아  Quick and Easy Kimchi Quesadilla  


김치는 어떤 음식과도 너무 너무 잘 어울리죠? 한국 퓨전 음식 중 최고로 꼽을 수 있는 것이 김치 퀘사디아에요. 한 번 먹어보면 얼마나 맛있는지 그 맛에 정말 깜짝 놀랄 거에요.

김치 퀘사디아 gildedgingerbread.tistory.com


한국에서는 김치를 이용한 음식으로 김치볶음밥, 김치 찌게, 김치 돼지 두루치기, 김치 국수, 돼지고기 김치찜 등 많은 음식이 있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김치와 치즈를 섞어서 김치 피자, 김치 퀘사디아, 김치 감자후라이 등의 음식들이 나왔을 때 별로 맛을 보고 싶지가 않았어요. 요즘 젊은 사람들이 김치와 치즈, 외국음식을 섞어먹다니 정말 이상하다라고 생각했어요. ㅎㅎ 내 생각이 얼마나 잘못되었던지 나중에 알게 되었지요. ^^



최근 티비로 미국에서 푸드트럭을 하는 고기비비큐를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잔뜩 서 있더군요. 고객들이 한국 멕시칸 퓨전 음식이 얼마나 맛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을 때, 바로 먹어봐야 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


저는 멕시칸 음식 애호가에요! 한국 멕시칸 퓨전 음식이 최상의 콤비다 라는 생각이 스치더군요! 김치 퀘사디아를 만들어서 먹자마자 남편과 나는 이 음식을 너무 너무 좋아하게 되었어요!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고 맛도 기가 막힌다는 것!




김치를 볶을 때 양파, 피망, 설탕을 추가하면 달콤하면서도 매운 맛의 조화가 이루어져서 맛이 아주 좋아요. 굳이 그렇게 하기 번거로우시면 김치만 볶아도 됩니다. 우리나라에 살 때 고수나물을 저는 먹어본 적이 없는데 너무 맛이 있어요. 마치 깻잎같은 존재지요.

태국에 여행가서 처음으로 먹어봤습니다. 고수나물은 신이 내린 선물이에요. ^^ 고수나물을 모든 음식에 넣고 싶어요! 고수나물을 좋아하시지 않으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재료 (4인분)

올리브 오일 2테이블스푼
적양파 1개
잘게 썬 김치 2컵 (국물을 빼주세요.)
설탕 1테이블스푼
고추가루 2테이블스푼
또띠아 4개
체다 치즈 간것 3 1/2컵
젤라피노 100g (선택사항)
고수나물 60g (선택사항)

같이 드실 음식
썰어놓은 아보카도 1개
샤워크림
살사 소스


레시피

1.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센불에 약간 달구워 줍니다. 적양파를 올리고 양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2. 잘라놓은 김치, 설탕, 고추가루를 추가한 후 김치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5분-7분 걸립니다. 한 곳에 놓아두세요.

3. 약한 불에 또띠아 한쪽 면을 30초 정도 구운 후 뒤집어 주세요.

4. 반대쪽 또띠아가 익는 동안 또띠아 전체에 치즈를 올려주세요.

5. 김치볶은것, 젤라피노와 치즈, 고수나물을 반 쪽면에 놓아주세요.

6. 또띠아를 반으로 접고 주걱으로 눌러주세요. 뒤집어서 또 한번 눌러 주세요. 퀘사디아를 후라이팬에서 내려 접시에 담으세요.

7. 남은 또띠아로 이 과정을 반복해 주세요.

8. 샤워크림, 살사, 아보카도와 함께 드세요.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