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 샌드위치 Bulgogi Sandwich   プルコギ


불고기 샌드위치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쉽고 빨리 만들 수 있는 퓨전 음식 불고기 샌드위치 레시피. 한국 필리 치즈 스테이크! 명절 남은 음식 활용에 최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불고기는 꽤 자주 먹는 편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먹죠. 불고기는 만들기가 쉽고 금방 만들 수 있는데다 맛도 너무 좋아요! 저의 불고기 레시피를 보시려면, 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gildedgingerbread.com/single-post/2017/09/24/Bulgogi

2017/11/13 - [저녁] - 불고기




우리 나라에 명절이 두 가지가 있죠. 하나는 추석이고 다른 하나는 설입니다. 한국인들이 명절 동안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가족, 친지들을 만나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조상들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한국의 명절 음식 중에서 네가지, 야채전, 불고기, 잡채, 돼지갈비찜을 최근에 포스팅했습니다.

2017/11/13 - [저녁] - 호박전, 가지전, 버섯전

2017/11/13 - [저녁] - 잡채

2017/11/13 - [저녁] - 돼지갈비찜



서양의 크리스마스처럼 음식을 잔뜩 만들기 때문에 음식이 많이 남아요. 주로 저는 밥만 해서 똑같은 음식을 아침, 점심, 저녁까지 음식이 남지 않을 때까지 먹습니다. 음식 남기는 것은 절대 노노! ^----^ 이틀 정도 그렇게 먹고 나면, 똑같은 음식을 먹기 싫다고 저희 가족들이 불평을 시작합니다. 서양에서 크리스마스 칠면조 요리를 몇일 먹는 것과 똑같습니다.



명절 남은 음식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베트남에 위치한 유명한 한식점 윤식당 (아는 사이 아닙니다!)에서 불고기 라이스, 불고기 누들, 불고기 샌드위치를 판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메뉴는 딱 3가지라더군요. 정말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서 먹어보고 싶어요. ^^

가족들이 밥과 면을 많이 먹는데 "불고기 샌드위치가 맛이 없을 리가 없어!" 하는 생각이 스쳐갔어요. 남편도 아이디어에 호응해 주었어요. ㅎㅎ 평소에 자주 만드는 불고기와 신선한 바게트로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불고기 샌드위치의 맛은 살살 녹는 맛입니다! 블로그에 올릴 레시피가 많이 있지만 이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어서 빨리 올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불고기 레시피의 양을 두 배나 세 배로 늘려서 한 번에 양념해 놓았다가 가족이 한번에 먹을 양으로 나누어서 냉동시키세요. 하루 종일 일하고 집에 와서 피곤할 때, 바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이 됩니다. 아침에 냉동실에서 꺼내 두었다가 퇴근 후 10분 내로 요리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불고기 샌드위치는 아침식사로도 제격입니다. 남은 불고기를 전자렌지에 뎁혀서 계란후라이를 하나 얹어도 좋고, 치즈와 상추를 빵사이에 넣으면 완성됩니다!




재료

불고기
소갈비살 500그램
설탕 5 테이블스푼
다진 마늘 2 테이블스푼
청주 1 테이블스푼
굴소스 1 테이블스푼
채썬 양파 1개 (230그램)
간장 5 테이블스푼
참기름 1 테이블스푼
잘게 썬 파 2개 (25그램)
후추 한 꼬집

샌드위치
바게트 빵 1개
갈아 놓은 치즈 ½컵
상추 1장, 3등분으로 자를 것

레시피

1. 스테이크를 1 - 1.5시간 냉동실에 냉동시킵니다(냉동실의 온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1시간 반동안 냉동시켰어요.). 베이컨 슬라이스처럼 얇게 썰어주세요.  가로로도 잘라서 작은 크기로 만들어 줍니다.

2. 스테이크를 그릇에 넣어주세요. 설탕, 다진 마늘, 청주, 굴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양파, 간장, 참기름, 파를 넣고 섞어주세요. 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식용유는 후라이팬에 붓지 않아도 됩니다. 후라이팬에 모든 재료 넣고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요리하세요. 요리하는 동안 고기가 잘 익도록 조금씩 섞어주세요. 고기가 익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습니다. 주의할점 : 완전히 부드럽게 익은 양파를 선호하시면, 고기를 익히기 전에 양파를 먼저 익혀주세요.

5. 빵을 반으로 자른 후에 불고기를 빵 위에 올리고 갈아 놓은 치즈를 뿌려 준 다음, 상추를 올리고 나머지 빵을 올려서 불고기를 만들어 주세요.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과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