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퍼프 페이스트리 

Easy Rough Puff Pastry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퍼프 페이스트리입니다. 빨리 만들 수 있으면서도 부드럽고 버터맛이 듬뿍 나는 퍼프 페이스트리에요. 요 레시피는 제대로 만드는 퍼프 페이스트리보다 시간이 훨씬 적게 걸려서 쉬운데도 맛은 버금갑니다. 이 페이스트리로 손님 초대를 할 경우 100%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레시피는 제가 너무 좋아하는 영국 요리사 델리아 아줌마의 레시피 웹사이트에서 발췌했어요.  https://www.deliaonline.com/recipes/collections/quick-and-easy-recipes/quick-flaky-pastry




이 레시피는 정말 쉽고 빨리 만들 수 있지만 맛은 가게에 파는 페이스트리보다 최소 열배는 맛있답니다 (거짓말이 아니에요.^^)


영국에 오기 전에는 달지 않은 파이를 먹어 본 적이 없어요. 처음 고기 파이를 먹었을 때는 좀 이상해서 싫었어요. 달달하지 않은 파이라 희한하다는 생각을 했었죠.




남편이랑 같이 Ironbridge에 놀러 갔을 때 다리 앞에 매우 유명한 파이 가게가 있었어요. 그 날따라 무척 추웠습니다. 거기 놀러 온 관광객들은 모두 그 가게에서 고기 파이를 사서 멋진 풍경을 보며 밖에 앉아 먹고 있었어요. 유명한 가게니까 파이를 몇 개 샀습니다.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요!



햇살이 가득한 날에 Iron Bridge 앞에 멋진 풍경을 보면서 맛있는 고기 파이를 먹었는데 정말 꿈만 같았습니다! 그 날 이후로 저는 고기 파이, 파스티 (고기 파이의 일종), 소세지롤을 먹게 되었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미리 만들어 놓은 퍼프 페이스트리를 주로 사곤 했어요. 영국에서는 퍼프 페이스트리 생지를 어느 마트에서나 구입할 수 있어요. 그걸로 파이, 키쉬 (프랑스 음식으로 계란을 넣고 만드는 것), 파스티, 소세지롤을 종종 만들었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인터넷에서 금방 만들 수 있는 퍼프 페이스트리를 발견했어요. 이 레시피는 https://www.deliaonline.com/recipes/collections/quick-and-easy-recipes/quick-flaky-pastry 에서 발췌했습니다. 너무 쉽고 빨리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시도해 보았습니다. 정석대로 만드는 것처럼 오래 걸리지 않는 데도 맛이 기가 막혔어요.


퍼프 페이스트리 생지를 쉽게 살 수 없는 곳에 사신다면 반드시 이 레시피를 시도해 보세요! 한국에서는 영국처럼 쉽게 구할 수가 없습니다. 베이킹 전문샵에서만 살 수가 있거든요.


한 번에 많이 만들고 싶으시면 레시피 양을 2-3배 늘리시면 됩니다. 한 번에 많이 만들었다가 2-3개로 나누어서 냉장고에서 1주, 냉동실에서 1달동안 보관 가능합니다. 저녁 식사로 사용하시려면 냉동실에서 미리 꺼내 놓았다가 해동해서 쓰시면 됩니다.


한 번 만들어 보시면 절대 다시는 가게에 파는 퍼프 페이스트리를 사지 않게 될 것입니다! 맛있게 드세요!





재료


박력분 220g

소금 한꼬집

무염버터 150g

찬물 조금



요리법


  1. 무염 버터를 단단하게 얼을 상태가 될 때까지 약 45분동안 냉동실에 넣어두세요.

  2. 박력분을 체에 받쳐서 그릇에 넣고 소금을 추가합니다. 숟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

  3. 단단하게 얼은 버터를 치즈 강판에 굵은 구멍 쪽에서 갈아 줍니다.

  4. 갈은 버터를 밀가루 섞은 것에 넣고 베이킹 나이프 (없으면 일반 나이프도 괜찮아요)로 섞어주세요. 버터가 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손을 쓰지 마세요. 모든 버터 덩어리가 밀가루옷이 입히게 해 주세요.

  5. 찬물 1-2 테이블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더 필요하면 더 넣어주세요. 저는 3 테이블스푼을 썼어요.

  6. 베이킹 나이프로 다 섞였을 때, 손을 이용해서 동그란 반죽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이제 다 되었습니다. 만들어서 파는 것과 똑같이 냉장고에서 1주일 냉동실에서 1달 보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맛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Gilded Gingerbread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rough-puff-pastry/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iH30x7w8-r4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