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돼지고기 두루치기 

Quick Stir Fried Kimchi Pork 





정말 쉬운 요리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 레시피입니다. 돼지고기 등심 (다른 부위도 상관없어요)을 김치, 양파, 마늘과 생강과 함께 볶은 음식입니다. 환상적인 맛이지만 만드는 데 시간이 15분도 걸리지 않으니 바쁜 주중에 먹기에 금상첨화입니다. 이 레시피는 저희 어머니 요리법이에요. 제가 어릴 때 어머니는 자주 이 음식을 요리하셨어요. 제가 너무 너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


중학교 1학년 때 저희 가족들은 할머니댁에 저를 빼고 갔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이들에게 공부 스트레스를 많이 주잖아요. 제가 첫째여서 저희 부모님은 저에게 공부를 잘 해야 한다고 엄청 강요하셨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저에게 항상 최고의 대학에 가야한다고 말했지만 아쉽게도 저는 그 뜻을 이루어드리지 못 했습니다. ㅎㅎ




어쨌든, 저희 부모님은 저보고 일요일에 하루 종일 공부하라고 저를 빼고 나가셨습니다. 물론 저는 친구를 초대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어머니한테는 하루 종일 공부만 할거라고 말했어요! ㅎㅎ


저희 어머니께서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밥솥에 밥을 해 놓고 가셨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보통 밥솥이 있으니까요. 한국 요리 필수 기구 리스트를 제 블로그에서 체크하세요.https://www.gildedgingerbread.com/essentials/essential-korean-cooking-equipment  제 친구는 어머니가 만들어 놓고 간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가 너무 맛있다며 저희 어머니가 자기 엄마한테 그 요리법을 가르쳤으면 좋겠다고 했을 정도니까요!  



이 음식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식당이나 배달로보다는 집에서 자주 요리해 먹는 요리입니다. 이 음식은 맵고 밥반찬으로 적합하고 맛이 훌륭하면서도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 음식은 제가 어릴 적에 가족들과 함께 밥을 먹던 시절을 상기시켜줍니다.




김치, 돼지고기, 양파, 마늘 등 저희 냉장고에 항상 구비된 것들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생강이 없거나 생강을 싫어하시면 생략하셔도 되요. 저는 요리할 때 마지막에 고추를 약간 넣어 신선한 매운 맛을 추가시켜 주는 것을 좋아해요. 김치와 고춧가루가 이미 들어있지만 생고추를 추가하면 더 맛있어요. 가지고 있는 김치에 따라 짠 맛이 다르니 원하시는 만큼 간장이나 소금을 추가해 주세요.





잘 익은 김치가 익지 않은 김치보다 요리할 때 훨씬 맛이 좋습니다. 익지 않은 김치밖에 없으면 요리하기 전에 식초를 김치에 조금 넣어서 5-10분 동안 놓아두시면 됩니다.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갓 지은 밥이나 따뜻한 두부와 함께 드세요. 반드시 이 음식을 좋아하실 거라고 100% 장담합니다!



재료


식용유 2테이블스푼

양파 1개

적양파 1개

돼지고기 살코기 500g

설탕 1테이블스푼

다진 마늘 1테이블스푼

다진 생강 2 티스푼

후추 ½ 티스푼

간장 2테이블스푼

청주 2테이블스푼

김치 1컵

가늘게 썬 홍고추 1개

가늘게 썬 청고추 1개

다진 파 1개



레시피


  1.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조금 넣고 달군 후에 일반 양파와 적양파를 약 5분 동안 양파가 익을 때까지 요리해 주세요.

  2. 썰어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섞어 준 다음 설탕, 마늘, 생강을 넣어주세요.

  3. 약 60% 정도 익을 때까지 요리해 주세요. 약 8분 정도 걸렸어요. 불의 화력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어요.

  4. 후추, 간장, 청주,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약 30초 동안 섞어서 볶아준 후에 김치를 넣고 돼지고가가 다 익을 때까지 요리해 주세요. 약 5분 정도 걸렸습니다.

  5. 고추를 넣고 1분 정도 동안 같이 볶아 주세요. 썰어놓은 고추와 파로 장식해 주세요.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