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Tuna Kimchi Fried Rice  참치김치볶음밥

베이컨 김치볶음밥을 몇 주 전에 포스팅했는데요. 베이컨 김치 볶음밥 레시피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 https://www.gildedgingerbread.com/bacon-kimchi-fried-rice/ 베이컨 김치볶음밥 블로그를 읽으셨다면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김치볶음밥 매니아입니다! 더운 여름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맛이 담백하고 맛있는 참치김치볶음밥도 소개합니다. 보통 집에 참치캔 하나는 있으니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수 있지요.  참치와 김치가 어우러져 베이컨김치볶음밥보다 가볍고 담백한 맛을 선사해 줍니다. 김치 레시피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www.gildedgingerbread.com/kimchi-korean-superfood/

치볶음밥에 대한 스토리는 베이컨 김치볶음밥에 나오니 참고하세요. 요리를 못 하는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시도해 보세요. 정말 쉽고 맛있습니다.


재료 (2인분)

물 200ml

1.5 cm 깍둑 썬 감자 150그램
식용유 4 테이블스푼
다진 파 60그램
작은 참치캔 한개 (기름 뺀 참치 60그램)
마늘 분말 1 티스푼
잘게 썬 김치 150그램
고춧가루 3 티스푼(선택사항)
김치즙 3 테이블스푼
설탕 1 티스푼
간장 2 테이블스푼

밥 300 그램

참기름 1 티스푼

한 사람 당 계란 1개

볶은 깨 1 티스푼


레시피

1. 냄비에 끓인 물을 넣고 썰어 놓은 감자를 넣고 4-5분 익힙니다. 익힌 감자는 물을 빼고 놓아두세요.
2. 식용유 4 테이블 스푼 중에 3테이블 스푼을 후라이팬에 넣고 기름이 어느 정도 익으면 마지막에 장식할 파를 조금 빼고 나머지 모두를 넣 고 30초-1분 정도 젓가락으로 파를 저어가면서 익혀주세요.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뺀 참치와 마늘 분말을 같이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30초-1분 정도 익혀주세요.
4. 김치, 고춧가루, 설탕을 넣고 김치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맵지 않게 드시려면 고춧가루는 빼도 됩니다.
5. 간장과 김치액, 익은 감자를 추가해서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간장이 없으면 소금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6. 약불에서 밥을 넣고 섞어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섞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참기름을 생략해도 됩니다.
7. 후라이팬에 기름을 1 테이블스푼 두르고 계란후라이를 해 줍니다. 기호에 따라 생략가능합니다.
8. 김치볶음밥을 접시에 담고 계란후라이를 밥위에 올린 후 볶은 깨와 잘게 썬 파로 장식해 줍니다.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