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Quick, Easy Korean Ramen 



우리 한국인들은 라면을 무지 좋아합니다. 요즘은 가끔씩 한국에 가면 못 보던 온갖 종류들의 라면을 구경하곤 합니다. 우리 나라가 라면을 엄청 수출하는 라면 수출국이기도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라면이 몇 가지 있는데 블로그에서는 신라면을 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영국 슈퍼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이모가 대학교 앞에서 분식을 하셨는데 가장 잘 팔리는 라면은 언제나 신라면으로 통계에 나온다고 일언 단장하셨어요. 그 이유는 면이 빨리 익고 면발이 맛있기때문입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라면을 많이 먹는 나라 중에 하나인데 한 사람당 라면 소비량은 연간 70~90개로 세계 1위입니다. 놀랍게도 이웃 나라 중국과 일본은 한국의 반밖에 되지 않습니다. 2015년 통계에서 1인당 수요 라면량이 1위는 한국, 2위는 인도네시아, 3위는 일본, 4위는 중국이였습니다.




라면은 매우 저렴한 음식으로 서민 음식, 자취 음식으로 주로 불립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트렌드가 라면을 여러가지로 다양화시켜서 끓이는 것입니다. 라면에 된장을 조금 넣거나, 돼지고기, 햄, 스팸, 해물, 설탕, 버터, 고추장, 김치 등등 여러가지 변형된 형태가 있어요. 제 블로그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보여드렸어요. 뭐니 뭐니 해도 기본이 가장 중요한 거 아니겠어요!  


2017/11/09 - [김치] - 막김치

2017/11/14 - [김치] - 오이 김치

2017/11/14 - [김치] - 백김치




재료

물 1리터

라면 2개 (신라면을 이용했어요. 좋아하는 걸로 쓰시면 됩니다)

잘게 썬 파 한 대 (18g)

숙주나물 (150g)

계란 2개

잘게 썬 고추 1개 (8g - 선택사항)




요리법

  1. 물을 끓이세요. 신라면 회사에서는 라면 두 개에 물 880ml를 권장하지만 1litre를 쓰는 게 가장 맛이 좋아요. 라면 1개를 끓일 때 봉지에 550ml로 되어있지만, 600ml를 쓰는 게 맞아요. 안 그러면 국물이 줄어서 거의 남지 않아요.

  2. 수프와 건더기 수프, 라면을 넣고 1분 동안 끓입니다.

  3. 숙주나물, 잘게 썬 파를 몇 개 놔 두고 다 넣은 뒤 섞어줍니다. 이 모든 것이 1분 정도 소요됩니다.

  4. 계란을 하나씩 깨어서 넣습니다. 3분 동안 끓입니다.

  5. 불을 끄고 냄비를 불에서 빼낸 후에 파와 고추를 위에 올려 줍니다. 맛있게 드세요. 팁: 봉지에 적혀 있는 것보다 1-2분 더 짧게 요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라면 1개는 4분 30초, 2개는 7분 요리하라고 신라면 회사 홈피에 설명되어 있으나 1-2분 더 짧게 요리하면 라면이 덜 퍼지게 됩니다. 면발이 탱글탱글한 라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 Gilded Gingerbrea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