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버풀의 김치아줌마입니다.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런던에 잠시 갔다 왔어요.
리버풀에서 런던까지 거리는 기차를 타면 1시간 30분, 운전을 하면 차 안 막히면 4시간, 막히면 6시간이 걸린다. 보통 5시간은 잡고 가야하는 거리이다.

지난 3년동안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하기가 쉽지 않아서 런던을 자주 갔다. 런던에 가면 갈 때마다 새로운 볼거리가 있어서 좋다. 날씨도 남쪽에 위치해서 북쪽 리버풀보다는 따뜻하다.
런던에 유명한 마켓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버로마켓이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1000년의 역사를 가진 곳이니 말이다. 런던에 오면 꼭 가봐야 할 마켓이다.

 

 

런던 사람들도 여기서 식료품 구매를 많이 한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고든 램지가 음식 재료를 사는 곳으로 유명해 진 곳이다. 지하철을 타면 런던 브릿지역에서 내려서 걸어서 딱 5분 걸린다.

역사와 유명세에 맞게 버로 마켓은 엄청 컸다. 제일 큰 마켓인 것 같다. 평일 낮 시간대에 도착했는데도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아이들도 구경하느라 바쁘다.
영국 파이를 파는 곳인데 줄이 길다. 점심으로 많이 먹는 인기 많은 곳인것 같다. 예전에 회사에 다닐 때도 영국인들이 파이를 점심으로 많이 사 먹었다. 런던이나 지방이나 영국인들은 다 똑같구나. ^^

파이를 파는 곳

달달한 페이스츄리를 파는 곳이다. 브라우니도 판다. 우리 아이들이랑 남편이 페이스츄리 몇 개랑 브라우니를 샀다. 다 맛있다. 브라우니 레시피는 아래에 나오니 참조할 것.

 

 

 

쉽게 만드는 할로윈 브라우니 Easy Halloween Brownie ハローウィーンブラウニー

할로윈 브라우니 Easy Halloween Brownie 촉촉하고 쫀득한 할로윈 마녀 브라우니 레시피입니다. 할로윈 이벤트 후에 남은 식용 장식용 눈과 이빨 모양의 젤리를 처리하기에 딱 좋아요! 할로윈이 얼마

gildedgingerbread.tistory.com

페이스츄리 파는 곳

여기는 Salt Beef를 파는 곳이다. 현지인들에게 매우 유명한 곳인 것 같다. 족히 40분-50분은 기다려야 먹을 수 있겠다. 줄이 너무 길다. 다음에 오면 아침에 문 열때 와서 여기서 꼭 먹어봐야 겠다.

Salt Beef 파는 곳

여기는 스페인 음식 파에야를 파는 곳이다. 거대한 크기의 후라이팬에 파에야를 만든다. 보통 비쥬얼이 이렇게 훌륭한 음식이 파에야인다. 여기에서도 인기가 만점인 곳이다. 줄이 엄청 길다. 내 경험으로 파에야는 거의 어느 마켓이나 가도 인기가 많다.

파에야 파는 곳

여기는 올리브 파는 곳. 올리브 너무 맛있다.

올리브 가게

우리도 배가 고파서 무언가를 먹어야 했다. 아르젠티나 파이를 파는 곳인데 만두같이 생겼다. 줄도 길지 않고 맛있어 보여서 몇가지 샀다.

점심으로 먹은 파이집

햄치즈 파이, 초리초 파이 (스페인식 소세지 파이), 소고기 파이, 치킨 파이, 치즈와 양파 파이, 시금치와 리코타치즈 파이 등등을 판다. 우리는 햄치즈파이, 초리초 파이와 치킨 파이를 먹었다. 아주 맛있다.
아이들도 마켓에 구경하는 것을 좋아했다. 식료품들을 많이 팔기 때문에 이것 저것 많이 사진 못 했다. 재밌게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먹었다. 런던에 오면 버로 마켓을 꼭 가보길 추천한다.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Love Kimchi

Korean food, desserts, family with a bit of travel in between. Based in Liverpool, UK. Kimchi expert.😎 www.gildedgingerbread.com www.lovekimchi.co.uk

www.youtube.com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