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 영국 리버풀 날씨는 완전 겨울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리스본 여행기입니다. 앞의 이야기를 안 읽으신 분들은 링크를 아래에 걸어 놓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리스본 여행 - 코메루 시우스 광장, 타임 아웃 마켓

안녕하세요. 포르투갈 리스본을 예전에 여행갔었는데요. 인상깊었던 도시라서 여행 블로그를 올려 봅니다. 몇년 전에 갔었는데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곳이었습니다. 나와 남편은 여행을 무척 좋

gildedgingerbread.tistory.com

 

 

아이들과 함께 리스본 여행 - 28번 트램 & 과학관

안녕하세요. ^^ 주문이 엄청 납니다. 제가 만드는 김치맛에 모두 감동한 것일까요? 김치를 만들고 포장하고 배달하고 정말 하루 하루 바쁩니다. 영국에서 처음 김치를 만들어서 판매할 때만 해도

gildedgingerbread.tistory.com

리스본으로 여행온 지 셋째날.  Belem Tower를 보러 나섰다. 시내 중심지에서는 조금 멀다. 일단 여기까지 도착하면 근처에 제로니무스 수도원도 볼 수 있다. 또 리스본 전통 에그타르트 원조 베이커리인 파스테이스 드 벨렘 (Pastéis de Belém)도 구경할 수 있다. 벨렘 타워에 도착하니 관광객들로 붐볐다. 마누엘 1세가 16세기에 건축했다. 1983년에  Jerónimos Monastery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함께 세계 유네스코로 지정된 곳이다. 이 두 곳은 리스본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벨렘타워

타무스 강변에 벨렘타워가 있다. 등대로써의 역할을 했던 4층짜리 건물이다. 관광철이 아닌 1월이라서인지 입장하는데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다.  우리가 갔던 날은 사진에 보다시피 날씨가 조금 흐렸다. 흐린 날씨가 더욱 어울리는 것 같다. 

성의 조각들이 섬세하다. 아이들은 꼭대기까지 꼭 올라가야 하냐며 불평을 했다. 4층 꼭대기에 올라가면 타무스 강변이 쫙 펼쳐진다. 리스본 여행시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라는 이유가 뭔지 알겠다.

성안에 창문들에 걸터앉아 노는 모습

벨렘타워를 구경하고 바로 근처에 제로니무스 사원이 있다. 겉보기에도 웅장하고 멋있었다. 관광객들이 여기는 엄청 많았다. 건축물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제로니무스 사원

Pastéis de Belém (파스테이스 드 벨렘)은 에그 타르트를 처음으로 판매한 베이커리이다. 1년 내내 오픈하는데 관광객들로 붐볐다. 제로니모스 수도원에서는 수녀와 수사의 제복에 풀을 먹이기 위해 계란 흰자를 사용했다. 때문에 노른자가 많이 남았다. 이 남은 것을 활용하기 위해서 수도원에서 에그 타르트 레시피를 개발하게 된 것이다. 

1800년대에 수도원이 경제적으로 힘들어져 에그 타르트를 판매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결국 1834년 수도원은 문을 닫고 당시 사탕 수수 제조 공장을 운영했던 Domingos Rafael Alves 에게 에그타르트의 레시피를 판매했다. 도미닝고 라파엘 알브스는 사탕수수 제조 공장을 베이커리로 바꾸고 에그타르트를 처음으로 상업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현재도 도미닝고의 후세들이 파스테이스 드 벨렘을 운영하고 있다. 이 맛있는 에그타르트의 레시피는 여전히 비밀이다.

오늘날 여기서 하루에 20000개의 에그 타르트가 팔린다. 리스본여행시 꼭 와야 할 곳으로 리스본 여행 책자, Tripadvisor등의 홈페이지에 소개되고 있다. 

이 베이커리 내부의 크기는 엄청나다. 밖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실내에 들어가서 보면 뒷면에도 테이블과 자리가 있으니 잘 찾아보시길 바란다. 테이크아웃만 시켜도 되고 앉아서 먹어도 되는데 앉아서 먹는 사람들이 많다. 도착하니까 한국인 관광객들이 엄청 많았다. 리스본에 여행하는 한국인이 이렇게 많은 줄은 나는 정말 몰랐다. 

영국 베이커리에서 내가 사 먹었던 에그 타르트와는 완전 다른 맛! 역시 원조의 맛이 다른가 보다. 탱글탱글, 쫀득쫀득하고 달달하다. 에스포레소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 에그 타르트말고도 베이커리니까 여러가지 많다. 몇가지 시키고 핫초콜렛도 시켜먹었다. 

파스테스 드 벨렘에서 시켜 먹은 것들

여기 찻잔이 너무 예뻤다. 유명한 곳치고는 가격은 비싸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난다. 에그타르트 하나에 1.1유로 정도 였던 것 같다. 우리는 관광객들이 많지 않은 1월에 갔는데도 붐볐다. 여름에 갈 예정이라면 벨렘에 도착해서 벨렘타워와 제로니무스 사원을 구경하기 전에 여기부터 먼저 와서 먹고 갈 것을 추천한다. 

다른 관광객들처럼 우리도 이 곳의 에그타르트에 도취해서 테이크아웃까지 사 가지고 나왔다. ^^ 

리스본 여행 셋째날 여정은 숙소-> 벨렘타워 -> 제로니무스사원 -> 파스테스 드 벨렘 -> 리스본 중심지로 돌아가서 저녁먹고 쇼핑으로 마무리했다. 

리스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