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치아줌마입니다. 일 때문에 지난주에 다시 한국에 왔어요. 한국은 날씨가 아주 좋네요. 지금 현재 영국은 정말 추워요. 대구 맛집을 추천합니다.

대구에 갈 일이 있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떡뽂이 맛집이다. 나는 떡뽂이 덕후인데 이 곳처럼 맛있는 집은 아직 못 봤다. 이 집은 내가 어릴 적부터 있었으니 아주 아주 오래된 곳이다. 예전에 할머니가 하셨는데 언젠가부터 할머니는 안 계시고 자녀분이 하신다.

대구에 갈 일이 있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떡뽂이 맛집이다. 나는 떡뽂이 덕후인데 이 곳처럼 맛있는 집은 아직 못 봤다. 이 집은 내가 어릴 적부터 있었으니 아주 아주 오래된 곳이다. 예전에 할머니가 하셨는데 언젠가부터 할머니는 안 계시고 자녀분이 하신다.

김치아저씨랑 예전에 오면 할머니는 “외국인 양반 또 오셨네!” 하면서 우리한테 서비스를 더 주시곤 했다.

영국에서 이 떡뽂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혼자 여러번 만들어 보았다. 위의 유투브 영상 레시피는 거의 맛이 비슷하다. 대구에 갈 여건이 안 된다면 반드시 한 번 위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기를 적극 추천!

 

 

대구 카레 떡뽁이 황금레시피

대구 카레떡뽂이 황금레시피떡뽁이는 가장 저렴한 음식 중의 한 가지죠. 군만두, 김밥, 튀김류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는 떡뽁이. 건강식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는 가장 친

gildedgingerbread.tistory.com

2달전에 한국에 와서 1달 있었는데 신천 궁전 떡뽂이를 못 갔다. 영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탔을 때 뭔가 찝찝했다. 그 이유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신천 궁전 떡뽂이를 못 갔기 때문! ^^


신천시장의 예전 모습과 지금은 전혀 다르다. 예전에 신천시장은 주택들로 가득 차 있었다. 재개발이 되어서 이젠 아파트가 빽빽하다. 신천시장 근처에 고등학교 친구가 살았다. 학교 마치면 친구집에 가는 길에 들르곤 했었다.

신천시장에 궁전떡뽂이와 할매 떡뽂이가 있었다. 할매 떡뽂이는 할머니가 조그만 포장마차에서 하셨다. 그 곳은 갑자기 메스컴을 타서 프랜차이즈로 바뀌고 그 포장마차는 없어졌다. 그 곳은 맵기만 하고 특별한 맛이 없다. 나는 궁전떡뽂이가 더 좋다. 실제로 나같은 사람도 많이 있어서 이 곳은 주말에는 한참 기다려야 한다.

가격은 여전히 싸다. 다만 양은 좀 줄어든 것 같다. 하지만 요즘 물가에 이 가격에 먹을 곳은 없다. 떡뽂이 1인분 1500원, 오뎅 1500원, 군만두 1500원. 아래 음식은 3000원 어치이다. 가성비 끝판왕!



혼자 가서 떡뽂이 1인분과 튀김오뎅 1인분을 먹으니 충분하다. 아마 친구나 가족이랑 같이 왔다면 더 시켰을텐데 혼자이니 그만 먹었다. 배부르게 먹었다. ^^ 아래는 다 먹은 사진이다. 꼭 가보세요.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한국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정부 민락 2지구 정갈한 맛집 - 산애들 쌈밥  (2) 2022.11.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