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구이 요리 

Korean BBQ Samgyeopsal  サムギョプサル 

삼겹살구이 gildedgingerbread.com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바베큐 중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이 삼겹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겹살이 돼지고기의 가장 맛있는 부위로 인식되는데 그 이유는 살과 지방이 융합해서 맛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외국에서는 삼겹살 자체로는 그리 인기가 없고 주로 베이컨을 만들어 먹기에 외국인들 사이에서 삼겹살을 raw bacon이라고 일컫기도 합니다. 특히 베이컨을 즐겨 먹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사람들이 한국에서 영어 강사를 하거나 몇 년 거주한 경우에 삼겹살을 한국 음식 중 넘버 원으로 꼽는 사람들이 많고 본국으로 돌아가서도 그 맛을 잊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다이어트때문에 혹은 삼겹살의 지방 때문에 먹기가 꺼려지면 목살을 구워 먹어도 됩니다.

삼겹살구이 gildedgingerbread.com

바베큐를 구워 먹는 것은 전세계인들의 공통 관심사이지만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지 않을까 싶어요. 한국에는 여러가지 메뉴의 바베큐 식당들이 널려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집에서 해 먹기 보다는 주로 식당에서 구워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바베큐 메뉴로는 삼겹살, 목살, 돼지갈비, 소고기, 소갈비 등 다양합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게재될 예정이니 눈여겨 보기 바랍니다.우리 나라에서는 다른 나라보다 소고기가 많이 비싸기 때문에 돼지고기 바베큐를 많이 먹습니다. 한국에서 생산하는 삼겹살로도 충당이 안 되기 때문에 외국 삼겹살 수입도 엄청 하고 있습니다. ^^

내가 어릴 적에만 해도 외식이 요즘 처럼 흔하지 않았어요. 어릴 적에 친척이 방문하거나 특히 여름에 피서철이 오면 계곡이나 바닷가에 가서 가족들끼리 오손도손  고기를 구워먹곤 했는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계곡이나 바닷가에서 요리하는 것이 금지되었지만요. 대학교 다닐 때에는 MT를 가면 큰 민박집을 예약해서 삼겹살을 구워서 술과 곁들여 먹는 게 주 메뉴였어요. 그 때가 생각나네요. ^^   

삼겹살구이 gildedgingerbread.com

삼겹살을 먹을 때 빠지지 않는 메뉴는 파절이, 쌈장, 기름장, 밥, 된장찌개입니다. 한국의 바베큐 그릴을 이용해서 삼겹살을 구워 먹으면 기름이 구멍을 통해서 모두 빠지므로 더 바싹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 비싸지 않으므로 아마존이나 아시아 마켓에서 꼭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바베큐 그릴이 없어도 고기를 구워 먹을 수가 있는데 기름이 많이 튀므로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계속 기름을 닦아 주면서 요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삼겹살구이 gildedgingerbread.com

삼겹살을 먹을 때 꼭 상추나 깻잎에 고기, 파절이, 쌈장이나 기름장 등을 올리고 쌈을 싸 먹는 것이 우리가 바베큐를 먹는 방법이죠. ㅎㅎ 싱싱한 야채를 사서 같이 먹는 맛은 금상 첨화! 깻잎은 영국에서 구할 수 없으므로 생략했어요. ㅠㅠㅠ 자 그럼 레시피로 들어가 볼까요!

2017/11/13 - [저녁] - 쌈장 & 기름장 만드는 법

2017/11/13 - [저녁] - 매운 파절이/새콤달콤 파절이

2017/11/13 - [김치] - 백김치 담그는 법 White Kimchi 白キムチ


 삼겹살구이 gildedgingerbread.com

재료


삼겹살 1키로
천연 소금 조금
잘게 썬 김치 1컵
통마늘 1개(깐 것)
얇게 썬 양송이 버섯 4개

고기와 함께 먹을 것

상추 1봉지
쌈장
파절이

된장찌개

레시피

1. 삼겹살을 바베큐 그릴에 올리고 천연 소금을 골고루 조금씩 뿌려줍니다.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작게 잘라 굽습니다.
2. 김치, 깐마늘, 썰어놓은 양송이 버섯을 가장자리 칸에 놓고 구워줍니다. 그릴에 가장자리 칸이 없으면 삼겹살이 70% 익고 나면 한쪽 면에 놓고 구워주면 됩니다.
3. 고기와 야채, 김치가 다 익으면 상추 한장을 손에 놓고 고기, 쌈장, 파절이, 익은 김치, 마늘, 양송이 버섯 등을 올리고 쌈을 싸서 밥과 된장찌개와 드시면 됩니다. 맛있게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