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Korean Street Toast 



길거리 토스트 gildedgingerbread.com


길거리 토스트는 아침식사나 브런치로 아주 좋아요.

양배추, 당근, 파 등 채소도 잔뜩 들어가 있고 금방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 점심이나 간식으로도 좋아요.


아침에 출근길에 사람들이 토스트샵에 줄을 잔뜩 서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지요.

저렴한 가격에영양 모두 만점인 토스트!


석사공부를 할 때 대학교 건물 맞은 편에 버스 정류장 앞에 토스트 가게가 있었어요.

대학가 주위에 토스트 가게가 많이 있었지만 그 집이 제일 인기가 많았어요. 위치가 좋아서 였던 것 같아요.

그 토스트 가게를 지나갈 때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지요.

가게가 너무 작아서 가게 밖에 줄을 서야 했거든요.


길거리 토스트 gildedgingerbread.com


내가 대학교를 다닐 때만해도 대학교 앞에 토스트 가게들이 존재하지 않았어요.

석사는 대학을 졸업하고 한참 후에 했거든요. 토스트 가게를 처음 친구와 갔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 때만 해도 이런 가게들이 대구 시내에만 몇 개 있었어요. 꽃무늬의 벽지등으로 여자들이 좋아할 분위기의 가게였어요.

모든 메뉴는 아주 저렴해서 친구랑 나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었어요! 친구와 실컷 수다를 떨고 쇼핑을 했었어요.

지금 외국에 살다 보니 그 친구들이 너무 그립네요…


그러다가 점점 이런 토스트 가게들이 여기저기 생기고 프랜차이즈까지 생겼어요.

지금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삭 토스트가 생각나네요.

우리나라에서 토스트를 아침식사로 테이크어웨이로 가지고 다니면서 먹거나 가게 안에서 먹는 것이 이젠 다반사이지요.


토스트 가게에 요리하는 사람들이 요리하는 것을 보면 정말 빠른 속도로 만들어요.

줄만 많이 서 있지 않다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지요.

추가 메뉴로 베이컨, 치즈 슬라이스 등등이 있지요. 스무디, 신선한 과일 쥬스, 커피, 차, 탄산음료 등도 같이 팔고요.


길거리 토스트 gildedgingerbread.com


꿀팁은 양배추와 당근을 아주 얇게 써는 것입니다. 저는 슬라이서를 이용했어요.

얇게 채소를 썰지 않으면 채소가 잘 익지 않아요.

저는 체다 치즈를 갈아서 추가했는데 치즈 슬라이스를 선호하시면 얹어 먹으면 됩니다.

햄을 추가로 넣었는데 취향에 따라 베이컨, 소세지 등을 추가하셔서 드셔도 되구요.

저는 설탕을 토스트에 넣는 것을 싫어해서 생략했어요.


길거리 토스트 gildedgingerbread.com


재료


왕달걀 4개

천연 소금

후추

채 썬 파 1개 (15g)

채 썬 당근 35g

채 썬 양배추 100g

버터

식빵 4개

갈아놓은 치즈 40g

햄 4장

케첩


길거리 토스트 gildedgingerbread.com


레시피


1. 계란, 소금, 후추를 그릇에 넣고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

2. 파, 당근, 양배추를 계란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약불에 후라이팬을 조금 달군 후에 버터를 좀 발라준 후에 계란과 야채를 섞은 것을 올려줍니다.

4. 계란이 한 쪽이 익으면 반으로 잘라준 후에 뒤집어서 익혀주세요. 다 익으면 접시에 덜어 놓습니다.

5. 키친 타월로 후라이팬을 닦아준 후에 버터를 바르고 빵을 구워주세요. 한 쪽이 구워지면 뒤집어 주세요.

6. 빵이 굽히는 동안 두 조각 위에 치즈를 올려주고, 계란, 햄을 올려주세요.

7. 햄 위에 케첩을 발라준 후에 다른 빵을 올려서 토스트를 만들어주세요. 토스트가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우유나 커피와 함께 드시면 맛있어요. 주말 아침식사로 최고에요. ^^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