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몬롤 만들기 / Schnecken (슈네켄)

크리스마스 베이킹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부드럽고 쫀득쫀득하고 맛있는 피칸이나 호두가 들어있는 시나몬롤 (시나몬빵)!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가족들이랑 아부다비에 몇 번 여행을 갔었어요.

아부다비가 너무 너무 좋아요! 내가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도시 중의 하나가 아부다비라고 단언합니다.


아부다비는 항상 날씨가 따뜻하고 사막이라서 비가 오지 않는 기후이죠.  

(영국에서 해외 여행을 갈 때 가장 중요한 핵심은 비가 오지 않는 곳입니다.

비가 자주 오는 나라에 사는데 해외 여행 갔을 때 비가 온다는 것은 최악이죠.^^)

아부다비 음식은 너무 맛있고, 쇼핑몰들은 대규모이며, 편리하고 에어콘이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요.

모래사장이 있는 아름다운 해변가도 몇 군데 있고 어디든 가면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거든요.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저희가 주로 머무는 숙소는 Beach Rotana Hotel 입니다. 이 호텔은 큰 쇼핑몰 하나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저희처럼 유모차를 끌고 아이와 다녀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완전 좋습니다.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갖가지 가게들, 키즈 카페들, 레스토랑과 커피숍이 즐비한 쇼핑몰. 가게 중에 하나는 시나몬롤을 파는 시나봉이라고 불리는 가게였습니다. 독일에 여행갔을 때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본 적이 있어요.

그 가게를 지나가는데 냄새가 너무 좋고 사람들이 북적북적거렸어요.


2017/12/11 - [영국여행] - 영국여행 / 영국 맨체스터 크리스마스 마켓 /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2017/12/07 - [디저트] - 누텔라 플라워 브레드 Nutella Flower Bread 크리스마스 베이킹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가리요! 저는 가게에 들어가 줄을 섰어요. 카푸치노 하나를 사고 시나몬 롤을 3개 샀어요. 시나몬롤이 완전 큰데다 맛도 환상적이었어요!



시나봉이 미국 브랜드임을 바로 짐작하시겠죠? 시나몬맛이 약간 한도를 넘도록 진해요. 시나몬양을 조금 줄여서 만들면 더 맛있겠어요. 앗, 불평하는 건 아니구요. 제 의견이 그렇다는 거죠. ^^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즐거운 여행을 보낸 후에 집으로 돌아와서 시나몬롤을 만들어 보았어요. 슈네켄 레시피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슈네켄이 독일어로 시나몬빵이라는 뜻인데 너무 맛나요! 만들기도 이렇게 쉬울 수가! 시나봉이 집근처에 없다고 실망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슈네켄은 독어로 달팽이라는 뜻이며 빵이 달팽이 모양으로 돌돌 말려서 그렇게 불렀다고 합니다. 빵이 1시간 동안 발효를 해야 하지만 그 외에는 별로 시간이 걸리지 않아요. 크리스마스에 먹기 딱 좋고, 생일파티나 티파티에도 좋아요. 독일 사람들은 토요일 아침식사로 커피나 차와 함께 먹습니다. 멋지죠! 크리스마스 아침으로 특별히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가족들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시나몬롤/ 시나몬빵 gildedgingerbread.com


재료

반죽재료
강력분 500g
흰설탕 50g
소금 ½ 티스푼
이스트 7g
우유 150ml

무염버터 75g
왕계란 2개

시럽재료
무염버터 125g
황설탕 2 테이블스푼
메이플 시럽 4 테이블스푼
골든 시럽 3 테이블스푼

호두나 피칸 60g

속재료
황설탕 100g
설탕 50g
계피가루 1티스푼


레시피


밀가루, 설탕, 소금과 이스트를 큰 그릇에 붓고 섞어주세요. 버터를 우유에 넣고 녹여주세요 - 전자렌지와 계량컵을 이용하면 쉬워요 - 계란을 풀어준 후에 섞어놓은 가루류를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손으로 10분 동안 치대거나 제빵 반죽기로 5분 치대어 주세요. 반죽이 통통 튈 정도로 탄력있고 부드러워지면 동그랗게 공모양으로 만들어 준 후에 기름을 두른 그릇에 넣고 한 번 굴려서 반죽에 기름이 묻게 해 주세요. 랩을 씌워주세요. 따뜻한 곳에 1시간 동안 발효시킵니다.

전기 휘핑기를 이용해서 시럽을 만들어 줍니다. 버터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휘핑기로 휘핑해 준 후에 설탕을 넣고 휘핑해 줍니다. 시럽을 머핀컵에 적당히 나눠서 넣어주세요. 호두를 위에 뿌려주세요.

오븐을 180도로 예열해 줍니다.

반죽이 발효되었으면 손가락으로 눌러서 공기를 빼 준 후에 한두번 치대줍니다. 약 60*30cm 크기 직사각형모양으로 긴쪽이 나에게 가깝도록 밀대로 밀어주세요.

속재료를 작은 그릇에 넣고 섞어 준 후에 반죽 위에 뿌려주세요.

이제 반죽을 말아서 소세지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너무 타이트하게 하지 마세요)

12조각으로 잘라준 후에 나선 모양이 위로 올라가게 해 준 후에 너트와 시럽을 머핀컵에 올려 주세요.

20분 동안 빵이 부풀어 오르게 놓아 둔 후에 오븐에 넣고 20-25분 동안 빵이 노릇노릇해 질때까지 구워주세요: 겉은 바싹바싹하고 안은 쫀득쫀득해요.

오븐팬이나 유산지를 빵 위에 깔아준 후에 거꾸로 뒤집어 주세요.

머핀팬을 꺼내 준 후에 팬에 붙은 넛트와 시럽을 빼서 빵에 올려주세요. 식혔다가 드세요!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