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이죠?

 토요일 (3/11)에 셰필드 대학에서 Korea Day (한국의 날)가 열렸어요.

우리나라 정부 기관인 한국문화원에서 저에게 몇 달 전에 연락이 왔었습니다.

한식 체험 행사를 맡아달라고 하더군요. ^^

한식을 영국에 알리는 것이 제가 원하는 일이기 때문에 바로 하겠다고 했습니다! ^^

한식 체험 행사 http://gildedgingerbread.tistory.com

한국문화원(http://london.korean-culture.org)에서 저에게 이런 행사를 맡아달라고 연락이 왔다니 정말 영광이었어요.

한식 뿐만이 아니라 한국 전통 공연, K pop, 한국 메이크업 체험 행사가 있었구요.

한식은 김밥 체험 이벤트가 40분씩 두 세션이 있었고 김치 시연과 Q & A 가 있었습니다.


제가 김치 판매 사업을 시작했거든요. 

홈페이지는 www.lovekimchi.co.uk 입니다.

그 날 저희가 김치 판매를 해도 된다는 승인을 문화원으로 받았습니다.

저는 김밥 체험 이벤트와 김치 시연을 하고 남편은 김치 판매를 했구요. ^^


공연이 열린 강당에는 한식 판매대가 두 군데 있었고 학생들이 음료수를 팔았어요.

저희는 음식 시연을 해야 해서 공연장 뒤에 소강당에서 따로 했구요.

메이크업 행사는 지하 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사실 저는 음식 체험 행사를 주최한다고 바빠서 공연이나 메이크업은 보지 못 했어요.. 

한식 체험 행사 http://gildedgingerbread.tistory.com

Korea Day는 일요일날 열렸는데 그 전날 Japan Day가 열렸습니다.

Japan Day는 매년 열렸고 이번이 세번째로 열렸는데 올 해 280명 정도 왔었대요. 

Korea Day는 처음 열렸는데 예상 외로 420명이 왔다고 하네요.

요즘 한류 바람평창 올림픽 때문에 한국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 같아요.^^


대학교 안에서 열린 행사여서 대학생들이 주류여서 공연이 한식 체험행사보다 훨씬 인기가 많았어요.

제가 맡은 행사의 시간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2:30 - 13:10 김밥 체험 행사

13:40 - 14:20 김밥 체험 행사

15:00 - 16:00 김치 시연 행사

두 번 모두 인원(12명)을 초과했고 두 번째 세션에는 참여 인원 말고도 20명 이상이 구경했어요.

2018/01/04 - [점심] - 야채김밥 맛있게 싸는법 Vegetarian Kimbap 野菜キンパ

2018/01/11 - [김치] - 채식 김치 Vegan Kimchi ベジタリアンキムチ

Image result for 요리 이모티콘

두 번째 세션에는 저의 영문 블로그 팔로워 몇 분이 저를 보러 직접 찾아와서 인사를 했어요! 

찾아온 분 중에는 영국인 노부부가 두 부류 있었는데 자녀가 한국에서 영어선생님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놀랍게도 두 부부 모두 자녀가 저의 고향인 대구에서 살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자녀가 꼭 오늘 가서 진저브레드를 만나서 레시피 너무 고맙다고 말하라고 했대요. ^^

오늘 셰필드에 와 줘서 너무 너무 고맙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제가 더 고마웠는데.. ㅎㅎ

한식 체험 행사 http://gildedgingerbread.tistory.com

블로그를 작년 6월에 시작했으니 벌써 9개월이 다 되었습니다.

그 사이에 페이스북 팔로워가 1,200명이 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팔로워가 3,000명 정도 됩니다.

블로그로 어느덧 조금씩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아이 둘에 가사일을 하면서 유투브 영상촬영, 레시피 연구, 레시피를 영어, 한국어로 올리고 있어요.

그 사이에 신문과 네이버에도 나왔고 요리 강사에 한식 체험 행사까지 하게 되었네요. ^^

Image result for 신문 이모티콘

김밥 체험 행사와 김치 시연에 참가했던 20대의 영국인 여자분이 김치를 사고 나서 나한테 와서 인사를 하네요.

[20대 여자]"선생님은 저의 영웅이에요! 김치 시연도 해 주고 김치도 사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나]"아... 뭘요. 오늘 즐거웠다니 기분이 좋아요."

[20대 여자]"어디서 김치를 파나요? 온라인에서 살 수 있나요?"

[나]"저희가 아직 온라인 판매는 시작을 안 했어요. 1달 내로 진행될 거에요."

[20대 여자]"와!!!! 저는 김치가 너무 좋아요! 특히 선생님 김치 정말 맛있어요!

오늘 집에 가서 선생님 블로그를 보고 다 만들어 볼 거에요!"

Image result for 기쁨 이모티콘

이 분은 결국 다음날 제 페이스북에서 아주 멋진 평가를 남겨 주었습니다.

"진정한 김치를 먹으려면 Love Kimchi에서 먹을 수 있어요. 영국에서 맛볼 수 있는 진정한 김치."


이 날 김치 판매를 한다고 2주일 동안 열심히 김치를 만들었어요.

배추김치, 백김치, 오이김치, 깍두기 이렇게 4가지로 만들었고요.

Kimchi Making Kit (김치 만들기 세트)도 직접 제작했습니다.

한식 체험 행사 http://gildedgingerbread.tistory.com

저희 남편과 나는 둘 다 아직 판매 경험이 없기 때문에 이 행사를 준비한다고 진짜 바빴어요.

한국인보다는 외국인들이 많이 왔는데 와서 김치를 먹어본 사람들은 95%가 김치를 사 가지고 갔습니다!

처음치고는 정말 성공적이었지요. 아쉬운 점은 공연장만큼 사람이 많이 오지 않았다는 것이죠...


김치 사업을 시작하고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있었는 게 사실입니다.

반응이 너무 좋아서 남편과 저는 힘들었지만 기쁜 하루였습니다.

셰필드에서 저희집까지 1시간 30분 거리인지라 5시에 행사를 마치고 짐을 싸서 집으로 오니 7시가 넘었더라구요.

집에 와서 하루 종일 못 봤던 귀여운 아이들을 씻기고 짐을 풀었습니다.


한국의 날 행사준비로 정말 눈코 뜰새 없이 바빴는데요. 

하지만 저의 블로그의 애찬자들도 직접 만났고 김치 판매 사업의 스타트도 멋지게 했으니 뿌듯했어요.

김밥 체험 행사와 김치 시연 행사에 참가한 영국인 아저씨 한 분도 트위터에 호평을 남겨 주었어요.^^

"진저브레드의 김치 시연과 김밥 체험 행사는 정말 유익했어요!" 라고요.

Image result for 행복 이모티콘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Gilded Gingerbread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레시피가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