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먹는 중국음식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맨체스터 (Manchester)에 놀러 갔다가 외식을 하기로 결정! 맨체스터 시내에 위치한 중식당, Glamourous는 오는 손님들이 90%가 영국인이 아닌 중국인인것으로 봐서 음식이 아주 맛있을 것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영국에는 중국음식점이 아주 많은데 영국의 역사를 보면 영국이 예전에 홍콩을 지배한 적이 있기 때문에 홍콩사람들이 예전에 건너와서 중국식당, 중국 배달음식점을 오픈해서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딤섬들 (우리나라 만두와 비슷) 이 너무 맛있고 다 주문해서 시켜먹어보진 못 했지만 먹어 본 것은 다 맛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노는 육아교실에서 만난 홍콩계 엄마한테 이 식당에 내가 가끔씩 가서 밥먹노라고 하니 아주 감동을 받더군요. 걔가 하는 말이 맨체스터에서 제일 맛있는 중식당이라고 하면서 니는 중국인이 아닌데 어떻게 이런걸 알았니? 라고요. ㅎㅎ 뿌듯하더라구요. 저희 남편과 나는 자칭 미식가거든요. 맛집만 찾아다닌답니다. ^^ 



토요일날 갔었는데 식사 때가 아닌 오후 3시 경에 가서 조금 한산했습니다. 주말에는 보통 미어터지기 때문에 한참 기다려야 좌석을 받을 수가 있거든요. 이렇게 식사 때가 아닌 시간에 가는게 더 좋네요. ㅎㅎㅎ 



일단 아이들이 너무 배고프다고 칭얼거려서 볶음밥, 볶음면을 먼저 하나씩 시켰어요. 우리 아이들은 배고픈 걸 못 참아요. 누굴 닮았는지.... (저를 닮은거죠.)



이 집 볶음면도 딴 집보다 훨씬 맛있어요. 숙주나물이 아삭아삭하고 면도 보들보들해요.

 

Three Crispies (쓰리 크리스피) 를 시켰는데요. 이게 뭐냐면 고기 세가지, 돼지고기, 오리고기, 차수 돼지고기 (차수는 소스의 일종)을 로스트한 것입니다. 고기가 윤기가 차르르 나며 살이 연하고 육즙이 새어나오며 맛이 너무 좋아요. 



딤섬도 몇가지 시켰어요.  아래 사진에 있는 것은 상하이 딤섬인데 돼지고기, 생강, 중국식 소스가 들어간 찐만두에요. 요게 은근히 맛있어요. 다른 두 개의 딤섬 사진은 못 찍었네요. 하가우라는 새우딤섬과 소세지와 밥을 볶아 넣은 딤섬을 시켜 먹었어요. 



우리는 이렇게 배터지게 먹었어요. 아... 포만감이 주는 이 기쁨. 맨체스터 (Manchester) 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여기가 맨체스터 최고 중식당이라고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2017/12/10 - [영국생활] - 맨체스터 판타지 영화 사랑 이벤트

2017/12/09 - [영국생활] - 영국 커피숍 Costa!

2017/12/08 - [영국생활] - 어린이 케잌 데코레이션 체험교실 / 저렴하게 집에서 하는법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저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