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일 매일 비만 오다가 간만에 비가 아주 조금만 오고 햇빛이 솔솔 비치는 너무 너무 상쾌한 토요일입니다! 아침 8시 30분터 아들의 축구경기가 있어서 갔다가 왔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미라클모닝에 대해서 한 번 적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체험을 바탕으로 쓴 글이므로 개인에 따라 다른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나는 아직 미라클모닝에 대한 책을 읽지는 못 했다. 외국에 살아서 생각보다 한국어책을 읽기가 쉽지 않다. 유투브를 자주 보는 편인데 유투브의 알고리즘으로 우연히 보게 된 영상에 미라클모닝을 실현한 몇몇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이름이 기억나진 않는데 한 분은 뉴욕에 거주하는 한국인 변호사인데 매일 4시 반에 일어난다고 하고 또 다른 사람은 매일 5시에 일어나 조깅과 글쓰기를 한다고 했다. 사람들이 이런식으로 시간을 만들어서 쓰는 구나 하고 깊게 내심 깊게 감명을 받았다. 나자신의 게으름에 대해 뉘우치게 하는 큰 계기가 되었다.

나는 김치와 한식을 파느라 항상 늦게 자게 되었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무척 힘이 들게 되었다. 원래 나는 아침형 인간이었는데 밤 12시나 새벽 1시에 자는 것이 습관이 되다 보니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다. 또한 오후에 문을 열다보니 아침에 아이들을 학교에 등교시키고 나면 피곤에 쩔어 아침에 좀 더 잠을 청하다가 나가기 일쑤였다.

www.lovekimchi.co.uk

나의 문제는 평소에 읽고 싶은 책들도 많이 있었고 여러가지 공부를 하고 싶었지만 도저히 시간을 낼 수가 없었다.  나이가 들고 육체노동을 하는 일을 하는데 남편과 내가 무리를 해서인지 몸이 자주 아프다보니 이 일을 계속 할 수 있을지 어떨지 몰라 미래상황에 대비를 해야만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눈을 돌린 것이 부동산 또는 주식에 투자을 해야 하는데 도통 아는 지식이 없다 보니 책과 유투브로 공부를 해야 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운전하는 동안 짧게 나마 오디오북을 틀어서 듣거나 유투브를 조금씩 듣는 것이 끝이었는데 이러한 시간으로는 도저히 제대로 책 한권 읽기도 힘이 들었다. 

몇 달 전에 뜻하지 않게 가게 문을 닫게 되었다. 지금도 여전히 김치를 마트와 온라인으로 판매중이고 리버풀 시내에 푸드코트는 여전히 영업중이지만 일단 시간이 조금 생겼다. 시간이 생겼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집안일과 육아도 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만들지 않으면 독서를 하거나 블로그를 쓰거나 하는 일을 절대 불가능했다.

미라클모닝을 시작하기로 하고 오전 6시에 일어나는 것으로 시작했다. 일주일정도 하다가 오전 5시 반으로 바꿨는데 오전 5시는 많이 힘들었다. 모든 사람들에게 잠자는 시간은 다 다르다고 생각한다. 나는 7시간은 자야 하는 사람이라서 4시에 일어나니 하루 종일 잠이 왔다. 5시에 기상은 나에게는 비효율적이라고 느꼈다. 

중간에 유럽여행을 간 동안과 한국에 간 동안 지키지 못 한 날들이 좀 있었는데 대개 5시 반은 지켰다. 아침에 일어나면 먼저 10-20분 아침 명상을 한다. 그리고 미라클모닝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보면 조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조깅을 하면 아이들이 7시에 일어나기 때문에 책을 읽을 시간을 찾을 수가 없다. 보통 커피를 내려서 마시고 6시쯤부터 1시간 가량 읽고싶은 책을 읽거나 블로그를 쓴다. 이 원칙을 지키지 못 하면 시간을 허탕치기 일쑤이다. 미라클 모닝을 시작한지 3개월 정도 되었는데 중간에 가족들과 여행하는 동안 못 지켰지만 책을 20권 정도 읽었고 장사를 시작하면서 자주 쓰지 못 했던 블로그를 다시 쓰기 시작했다.

리버풀 푸드코트에 있는 우리가게

미라클모닝의 핵심 포인트는 저녁에 빨리 취침하는 것이다. 저녁에 12시에 잠이 들면 미라클모닝은 정말 힘이 들었다. 꼭 10시전에 자야한다. 어떤 날은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마시면서 멍때리고 있을 때도 있었는데 그렇게 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반드시 그날 1시간 동안 최대로 집중해야 한다. 

나처럼 육아, 집안일, 직업으로 바쁜지만 무언가 책도 읽고 공부도 하고 싶다면 미라클모닝을 꼭 실현해 보기 바란다. 바쁘게 사는 우리 맞벌이 주부들도 성장하고 싶고 배우고 싶다. 시간이 없다고 핑계를 대어봤자 손해보는 것은 나뿐이다. 내가 또 다른 무언가를 하고 싶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한다. 내일도 힘찬 미라클 모닝을 위하여! 화이팅.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무척 큰 힘이 됩니다. 제 블로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