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먹는 인도음식 / 인도커리와 인도난

지난 토요일 저녁에 우리 동네에 인도음식점에 가서 인도커리인도난 (인도빵 중의 하나로 대표적인 빵)을 맛있게 먹고 왔어요. 구독자님들 중에 아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영국의 두번째 도시인 맨체스터 외곽지에 살고 있어요.

여기 산 지 벌써 10년이 다 되었네요. 시간이 어찌나 빨리 가는지요..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인도난]


영국이 인도를 지배했기 때문에 인도음식 레스토랑과 인도음식 배달음식점이 아주 많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한 적이 있듯이 영국이 홍콩도 지배해서 중국음식점도 아주 많구요. 
영국의 식민지였던 나라의 사람들이 건너와서 쉽게 할 수 있는 일이 요식업이 아니었나 싶어요.

2017/12/10 - [영국생활] - [영국생활] 영국에서 먹는 중국음식



영국사람들은 카레를 영어로 Curry (커리) 라고 부릅니다. 

신문에서 본 적이 있는데 영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의 1위영국음식이 아닌 커리입니다! 

일반 영국인들 중에는 커리를 인도음식이 아닌 영국음식으로 인지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정도니까요. (??)


저희 남편은 아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영국인인데요. 

한국에 오기 전까지만 해도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커리였습니다.^^

그런데 닭갈비를 먹고 나서는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 1위가 커리가 아닌 닭갈비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

저희 남편은 커리를 너무 좋아해서 연애할 때 나한테 인도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같이 결혼해서 살기 힘들것 같다구요.ㅎㅎ

그런데 인도음식이 내 입맛에 무지 맛있더군요. ^^


2017/11/13 - [저녁] - 닭갈비

2017/11/30 - [영국생활] -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베트스 10/ 외국인 초대하기


저희 동네가 외곽지임에도 불구하고 인도음식점은 다른 동네처럼 많이 있어요.

최근에 동네 중심지에 새로운 인도음식점 Amans (http://amansnewton.uk/)이 생겼는데 사람들이 너무 맛있다고 하더군요.

한 번 가 봤는데 맛이 다른 곳하고는 비교가 안 되게 진짜 맛있어요!!! 


저희 남편과 저는 자칭 미식가이기 때문에 입맛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맛없는 곳에 가서 먹을 바에야 멀어서 가는 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그런 사람들 있죠?

그런 사람들이 바로 저희 부부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주중에 외식을 하더라도 30분-1시간 운전해서 맛집에 가서 밥을 먹습니다.

저희 미각을 만족시키려면 맨체스터에 인도음식점이 많이 있는 유명한 동네로 커리 마일이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까지 가야만 하거든요. ^^ 그래서 우리 동네 사람들이 Amans가 맛있다고 해도 처음에는 긴가 민가 했어요. ^^ 

아무래도 영국의 경우 대도시에 외국사람들이 많이 살기 때문에 조금만 외곽지로 가면 외국음식은 맛이 좀 떨어집니다.

그런데 이 곳은 우리의 기대치를 넘은 곳이었습니다! 


Starter (전식)으로 파파돔을 시켰습니다. 파파돔은 바싹바싹한 쌀과자랑 조금 비슷한데 여러가지 소스와 같이 나오거든요.

소스에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소스는 사진에 보시듯이 양파와 민트가 섞인 것, 망고 소스, 칠리 소스 등이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파파돔을 너무 좋아해서 아이들과 같이 갈 때는 꼭 시켜먹어요.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영국에는 음식점에 키즈 메뉴가 보통 있는데요. 보통 인도음식점에는 키즈 메뉴가 없거든요.

여기는 키즈 메뉴가 있어서 너무 좋아요.  

키즈 메뉴로 아이들은 둘 다 Fish fingers (피시 핑거 : 튀긴 대구) 와 감자칩을 시켰어요.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제가 좋아하는 인도 카레는 Karahi (카라히)Jalfrezi (잘프레지) 에요.

인도 음식 덕후인 영국인 남편 덕분에 인도 음식점을 무지 많이 다녔답니다. ^^

카라히는 생강, 고수나물이 들어가 있는데 맛이 기가 막혀요. 

닭고기 카라히, 새우 카라히, 양고기 카리히 등으로 보통 메뉴에서 선택가능하구요.  

매운 정도도 선택가능합니다. 저야 매운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이니 항상 아주 매운 맛을 시킵니다. ^^

잘프레지는 토마토가 들어가 있어요. 잘프레지도 닭고기, 양고기, 새우 등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시킨 것은 새우 카라히 입니다. ^^

저희 남편은 양고기, 닭고기가 같이 들어간 카라히와 사이드 메뉴로 감자 커리를 시켰어요.

시어머니도 같이 갔는데 시어머니는 버터 치킨을 시켰어요.

버터 치킨은 전혀 안 맵고 아주 마일드한 맛이라서 영국인들이 많이 시켜먹습니다.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새우 카라히]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양고기, 닭고기가 같이 섞인 카라히]


영국인도음식 gildedgingerbread.com

[감자 커리]


요리 블로그를 하다 보니 주중에는 요리를 정말 많이 하거든요.

그래서인지 주말에는 정말 이렇게 요리를 쉬고 외식을 하는 것이 좋아요. 

주부님들도 아시겠지만 내가 한 요리보다 남이 해 주는 음식이 더 맛있잖아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힐링했습니다. ^^ 

Gilded Gingerbread


저의 유투브 비디오를 보시면 요리 레시피가 상세하게 영상으로 나옵니다.

꼭 구독하실 필요는 없지만 구독하면 새로운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볼 수 있어요.

영문 블로그 https://www.gildedgingerbread.com

유투브  https://www.youtube.com/c/GildedGingerbread

www.pinterest.com/gildedgingerbread

www.facebook.com/gildedgingerbread

www.instagram.com/gildedgingerbread

www.twitter.com/gildedginger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공감 버튼을 누를 수 있어요.

저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댓글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